넥스트아이는 연결 기준 2분기 매출액이 1분기 대비 약 24% 증가한 220억127만원, 영업이익은 175% 증가한 52억2,905만원, 당기순이익은 1353% 증가한 54억572만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습니다.
같은 기간 상반기 누적 매출액은 396억8,208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3% 늘었고 영업이익은 71억3,012만원을 기록해 반기 기준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당기순이익 역시 57억7,760만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에 성공했습니다.
넥스트아이는 “중국에서 진행 중인 화장품ㆍ뷰티 프랜차이즈 사업 확대와 자회사 이노메트리의 이차전지 검사장비 수주 증대가 전체 실적을 크게 끌어올렸다”며 “올해 1분기 대비 2분기에 매우 큰 실적 성장을 이뤘고 하반기로 갈수록 실적 증가세는 더욱 가팔라질 것”이라고 16일 밝혔습니다.
넥스트아이의 중국 화장품 프랜차이즈 ‘유미애’는 지난해 5월 사업 시작 반년 만에 215개 가맹점 계약에 성공했으며, 올해 상반기 130개의 가맹점 계약을 추가로 체결해 올해 누적 목표 가맹점수 500개를 크게 뛰어넘을 전망입니다.
한편, IBK투자증권 문경준 연구원은 지난달 31일 넥스트아이에 대해 “최근 화장품ㆍ뷰티 프랜차이즈 사업을 공격적으로 확대하고 자회사 이노메트리의 IPO 상장도 준비하고 있어 향후 기업가치 상승에 있어 중요한 체크포인트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며 “이노메트리의 경우 올해 중국 거래처향 이차전지 검사장비 공급이 증가해 지난해 대비 2배 이상의 실적 성장이 예상된다”고 분석한 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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