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소유가 명품 보컬로 ‘라이프’ 웰메이드의 완성도를 높인다.
JTBC 월화특별기획드라마 ‘라이프(Life)’ 측은 20일 오후 6시 OST PART 3. 소유의 ‘사일런스(silence)’를 공개한다.
‘라이프’는 20일 공개되는 9회를 기점으로 2막을 연다. 의료계가 처한 전반의 현실을 날카롭게 꿰뚫는 시선과 명품이라는 말로는 그 깊이를 담을 수 없는 배우들의 감탄을 자아내는 연기, 예측을 벗어나는 밀도 높은 흡인력은 의학드라마라는 장르의 틀을 벗어나 ‘라이프’라는 새로운 장르를 열었다. 강력한 항원 구승효(조승우 분)가 상국대학병원을 바꿀 큰 그림을 완성해나가는 가운데 예진우(이동욱 분)는 은밀하고 치밀하게 신념을 위한 행동을 멈추지 않고 있다. 혼란의 병원장 선거와 여전히 풀리지 않고 수면 아래 도사린 비밀까지 더해지면서 밀도 높은 2막이 펼쳐질 예정.
2막의 시작과 함께 공개되는 OST ‘사일런스(silence)’는 누구나 한 번쯤 고민할 법한 삶의 방향에 관한 철학적 고민을 담아낸 깊이 있는 가사로 ‘라이프’의 무게감에 힘을 보탠다. 싱어송라이터 더 네임과 작곡가 최성일이 곡을 만들고 민연재가 작사해 완성도를 높였다. 어쿠스틱한 기타와 첼로 사운드가 진중한 주제를 감성적으로 담아내고, 이야기하듯 가사를 풀어낸 소유의 보컬이 묵직한 울림을 전한다.
섬세한 감성과 가창력으로 ‘믿고 듣는’ 음원퀸으로 사랑받고 있는 소유는 ‘도깨비’의 ‘I Miss You’, ‘그녀는 예뻤다’의 ‘모르나봐’, ‘구르미 그린 달빛’의 ‘잠은 다 잤나봐요’ 등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드라마 OST에 참여해 감성의 결을 고조시킨 바 있다. 명품 드라마 ‘라이프’에 걸맞은 소유의 명품 보컬이 차원이 다른 긴장감을 펼쳐갈 ‘라이프’에 무게감을 더한다.
한편, 2막을 여는 ‘라이프’ 9회는 20일 밤 11시 JTBC에서 방송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