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공식 뉴스파트너 <한국경제TV>…“경제도 영상으로 만나세요”

김종학 기자

입력 2018-09-18 14:01  

대한민국 No.1 경제채널
한국경제TV 공식 유튜브 채널 '리뉴얼'

<한국경제TV 공식 유튜브 채널 첫 화면. 미디어 플랫폼 변화에 맞춰 화면 구성과 VOD에 대한 리뉴얼 작업을 진행했다.>

한국경제TV가 세계 최대 동영상 서비스 `유튜브`를 케이블TV에 이은 제2의 플랫폼으로 설정하고 동영상 콘텐츠 강화에 나섰다.

유튜브의 공식 뉴스파트너인 한국경제TV는 2011년 첫 채널을 열었으며, 올해들어 <경제도 영상으로 만나세요>라는 캠페인 아래 유튜브 채널의 대대적인 리뉴얼 작업을 진행했다.

한국경제TV 유튜브 채널에서는 24시간 실시간 라이브방송은 물론, 생방송을 놓친 시청자들에게 <월가 브리핑>, <한상춘의 지금 세계는>, <박문환의 스페셜리포트>, <증시라인11> 등 대표 코너와 <한국경제TV 뉴스> 등을 선별해 동영상(VOD)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경제TV 공식 채널 첫 화면인 `한/입/거/리`. 경제·금융분야 주요 이슈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매일 방송 코너를 묶어 업데이트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에 등록된 동영상은 각각의 내용과 출연자를 전면에 내세운 통일된 썸네일로 가독성을 높여 방송에서 놓친 핵심 부분을 쉽게 이해하도록 구성했다.

주말에는 한 주간의 인기 동영상을 몰아보기 할 수 있는 <한경TV 주말판>을 편성하고, 매주 화요일마다 한국경제TV 유튜브 채널 구독자를 대상으로 추천 콘텐츠를 모은 메일링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굿모닝 투자의 아침>의 주요 코너 가운데 해외 주식시장 동향과 투자은행 보고서를 정리한 `월가브리핑`은 최고 조회수 10만 회를 넘기는 등 리뉴얼 이후 시청자들이 자주 찾는 동영상으로 기록됐다.

매주 한 번씩 업데이트하는 <박문환의 스페셜리포트>는 해박한 경제 상식과 금융시장에 대한 오랜 경험을 풀어낸 코너로 꾸준히 수 만명의 투자자들이 찾아보는 대표 코너에 올라있다.


<`굿모닝 투자의 아침` 주요 코너 가운데 하나인 `월가브리핑`. 미국과 중국의 무역 갈등에 대한 해외투자은행, 각국 중앙은행 등의 코멘트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10만 8천뷰 이상을 기록했다.>

아울러 <굿모닝 투자의 아침>의 이경은 앵커, <출발증시> 정윤성 앵커, <성공투자 오후증시> 홍선애 앵커 등 한국경제TV 대표 앵커들이 정규 방송 직후 별도의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실시간 채팅을 통한 시청자들과의 소통 기회를 갖고 있다.

한국경제TV 유튜브 채널에서 매일 오전 8시 10분 `맛있는 주식 간장개장`, 오전 10시 10분 `출증쌩(生)방`, 오후 1시30분 `성투Live` 등 실시간 채팅방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으며, 방송에서 못다한 출연자, 제작진의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소통하는 한경TV`에서 굿모닝 투자의 아침의 이경은 앵커와 정동영 PD가 시청자들의 의견에 답변하는 모습. 소통하는 한경TV는 오전, 오후 주요 진행자인이경은, 정윤성, 홍선애 앵커뿐 아니라 주요 출연자들도 격식없이 참여하는 코너로 자리잡았다.>


한국경제TV 이성경 디지털뉴스부장은 “리뉴얼 작업 이후 유튜브 채널 일반 구독자 수가 크게 증가한 것은 물론, 인베스팅닷컴 등 글로벌 금융사이트들이 한경TV의 영상콘텐츠를 활용하고 있다”면서 “한국경제TV는 경제 분야 압도적인 영상 콘텐츠로 한국 최초이자, 1등 경제방송의 신화를 이어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