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보석함' 방예담, 선공개만으로 화제몰이…'6년간의 폭풍성장기'

입력 2018-11-15 18:01  


`YG보석함`이 첫 방송을 하루 앞둔 15일 공개 된 선공개 영상의 반응이 뜨겁다.
`YG보석함`은 15일 오전 11시 네이버 브이라이브를 통해 1분 30초 분량의 선공개 영상을 오픈했다. 이 영상에는 2013년 SBS `케이팝스타` 준우승자이자, `YG보석함` 출연 만으로도 기대를 함 몸에 받고 있는 방예담의 성장기가 담겼다.
현재 `YG보석함` A그룹에 속해 있는 방예담은 6년 간 YG에서 실력을 갈고 닦으며 `싱어송라이터`로 성장해왔다. 영상 속에는 11살 어린 소년의 앳된 모습부터 17살 현재, 한층 파워풀해지고 남성미가 느껴지는 방예담의 모습이 고스란히 담겨있어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영상 속에서 YG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는 방예담에 대해 "사람들이 예담이를 잘한다고 하는 이유는, 정말 잘하니까"라며 실력을 인정했고, 월말 평가로 자작곡 `Betrayer`를 선보인 방예담을 향해 "이제 예담이가 트랙도 찍느냐?"며 놀라움을 표시해 `YG보석함`에서의 활약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짧은 선공개 영상에도 불구하고 오픈 하루 만에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또한 브이라이브 스페셜 페이지에는 16일(내일) 첫 방송에 대한 기대와 함께 방예담의 성장을 놀라워하는 댓글들이 이어지고 있다. 각 댓글창에는 "와 이제 음색깡패에다 싱어송라이터야?" "본 방송 진심으로 기대 됨" "17살 방예담, 섹시함까지 갖추다니" "자작곡 실화냐? 와 미쳤다" 등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
앞서 `YG보석함`은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스페셜 페이지를 통해 총 29명의 트레저(연습생)들을 공개했다. A그룹에는 방예담-김준규-최현석-김승훈-이병곤-김도영-이미담이, B그룹에는 왕군호-강석화-하윤빈-박지훈-장윤서-윤재혁-김성연-길도환이, C그룹에는 박정우-이인홍-정준혁-소정환-윤시윤-김종섭-김연규, 마지막 조인 J그룹에는 케이타-하루토-요시노리-아사히-마히로-마시호-코타로가 속해 있다.
9일부터는 트레저 각자의 브이라이브(V앱) 개별 채널이 오픈된 가운데 `트레저 메이커`들의 활약도 시작됐다. 첫 방송을 하루 앞둔 15일 현재 이병곤-최현석-방예담이 상위권을 차지한 가운데 시시각각 변하는 쫄깃한 순위 경쟁이 펼쳐지고 있다.
`YG보석함`은 연습생 캐스팅부터 오디션, 트레이닝 시스템, 월말평가, 아이돌 제작 프로듀싱까지 YG만의 차별화된 신인 제작기를 통해 2019년의 새로운 아티스트를 탄생시키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총 10화로 구성되며 16일(내일) 금요일 밤 10시 브이라이브와 네이버 TV에서 첫 방송된다. 본편에서 볼 수 없는 스페셜 영상 및 각 연습생 채널에서 공개 될 개별 영상과 라이브는 오직 브이라이브(V앱)에서 공개된다.
YG보석함 방예담 (사진=YG보석함)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