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타운 가까운 오피스텔 '탐나네'…전주 스마트 플러스 '눈길'

입력 2018-11-30 15:04  



직주근접 원하는 직장인 수요 많아 안정적 투자처
풍부한 인프라, 편의시설 갖춰 주거여건 우수

시청 등 행정타운 인근 오피스텔이 인기다. 직주근접을 원하는 직장인 배후 수요가 풍부해 안정적인 투자처로 꼽히기 때문이다.

`행정타운`은 시청·도청·경찰서·법원 등 각종 행정기관들이 밀집한 지역을 일컫는다. 해당 기관 종사자와 관련 상주인구가 풍부하고, 주변으로 교통·문화·편의시설이 잘 형성되어 있어 주거선호도가 높은 특징이 있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임차인은 주거 만족도가 높고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으며, 임대인은 임차인 구하기가 쉬워 안정적인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또, 공공기관이 모여있는 만큼 민간 기업에 비해 경기침체에 따른 여파가 적어 가격면에서도 안정적이고, 환금성이 뛰어나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행정타운 인근 오피스텔은 청약경쟁률도 높게 나타났다. 지난해 7월에 공급된 세종시의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오피스텔 청약경쟁률은 평균 378대1을 기록했는데 이 단지 인근에는 세종특별자치시청, 교육청, 세종세무서 등이 위치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았던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 7월 경기 부천시에서 분양한 `힐스테이트 중동`은 부천시청 바로 옆에 위치해 126대 1의 높은 경쟁률로 청약이 마감됐다.

이처럼 행정타운 인근에 위치해 안정적이면서도 차별화된 상품을 갖춘 오피스텔이 공급돼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 전망이다. 행정타운 인근 오피스텔은 공급이 제한적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희소성 여부를 확인해 볼 필요도 있다.

전북 전주시 완산구 서노송동 603-3번지 일원에 `전주 스마트 플러스`가 분양 중이다. 지하 5층~지상 9층, 전용면적 18~22㎡, 총 98실 규모로, 단지 바로 앞 전주 시청은 물론, 약 5400여명 이상의 근로자가 근무하는 전주 제1·2산업단지, 친환경복합단지, 탄소특화단지, 전주 첨단 벤처단지 등 5개 산업단지가 가깝다. 또, 12개 기관 5000여명이 근무하는 전북혁신도시와 전주지방법원, 검찰청 등이 이전하는 만성 법조타운의 풍부한 배후수요도 누릴 수 있다.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고 SG신성건설이 시공하는 `천안아산신도시 코아루 테크노시티` 오피스텔이 12월 공급될 예정이다. 충남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 172-1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단지는 지하 5층~지상 20층, 전용면적 23~35㎡ 총 600실 규모다. 지하철 1호선 아산역과 KTX·SRT 천안아산역 인근으로 공공청사가 계획돼 있고 교육 및 상업시설 등도 들어설 예정이다.

안강건설은 경기 남양주 다산진건지구 상업 2-1-3,4블록 일대에 `다산 안강 럭스나인`을 분양한다. 지하 6층~지상 12층, 전용면적 19~35㎡ 총 450실 규모다. 단지가 들어서는 다산지금지구는 시청, 교육청, 법원 등이 들어서는 법조·행정타운이 형성되고 있다. 지하철 8호선 다산역(2023년 개통 예정), 구리~포천 고속도로, 서울~세종 고속도로(2025년 완공 예정), 서울외곽순환도로 남양주IC, 구리IC 등도 인접해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췄다.

해경건설은 인천 중구 신흥동 1가 34-27외 6필지에 `신흥동 해경 오루체 3차`를 분양 중이다. 오피스텔 A동은 지하 1층~지상 14층, 전용면적 21~26㎡ 총 247실로 구성되며, B동은 지하 1층~지상 13층, 전용면적 21~24㎡ 총 47실로 총 294실 규모다. 단지 주변으로 인천중구청, 인천지방조달청 등 구도심권 행정시설이 위치하고, 인천항신국제여객터미널을 비롯해 인하대병원, 동인천길병원, 롯데팩토리아울렛, 이마트, 신포국제시장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도 자리 잡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