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이 "회사 실적은 악화되고 경쟁은 유례 없이 치열해지는 어떻게 생존할지 고민되는 절체절명의 위기상황"에서도 "해답은 고객에게 있다"고 밝혔습니다.
조 회장은 오늘(2일) 효성 마포 본사 강당에서 진행한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 이를 충족시키지 못하면, 기업이 존재할 수 없다"며, "고객의 소리, VOC를 경청하는 것이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의 출발점이 되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조 회장은 "고객을 중심에 두고 기술과 제품을 개발해야 우리 비즈니스의 가치를 고객에게 제대로 전할 수 있다"며, "더 나아가 VOCC (Voice of customer’s customer), 고객의 고객이 하는 소리까지 경청해서, 만족시킬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고객의 소리를 듣고 각자의 자리에서 실천하는 사람만이 진정한 효성인이며, 고객을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효성인들의 의지가 하나하나 모여서 변화를 주도할 때, 비로소 고객과 함께 항상 승리하는 회사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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