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간의 눈길을 끄는 여러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자들이 부동산교육기관 `경록`에서 공부한 것으로 밝혀졌다.
경록은 62년간 전문적인 부동산 교육콘텐츠를 통해 경쟁력 있는 부동산 전문가를 양성해온 교육기관이다.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임대관리사, 공경매 자격증에 관한 족집게식 인강과 교재가 이곳의 대표적인 교육콘텐츠로 꼽힌다.
특히 현재까지 공인중개사 시험에서 ▲군복무 중인 합격자 ▲외국인 합격자 ▲500시간만 학습한 직장인 동차합격자 ▲탈북여성 합격자 ▲73세 고령 합격자 ▲70일 단기 합격자 ▲단기 고득점 합격자 ▲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 시험 동시합격자 ▲인강만 시청한 합격자 ▲기본서 정독만 한 합격자 등 각양각색의 합격자들을 배출해왔다.
이들이 학습한 경록 공인중개사 인강은 가독성이 우수한 고화질 영상으로, 학습자가 경록 공인중개사 기본서에 수록된 학습포인트를 자연스럽게 반복학습할 수 있도록 화면에 노출시킨다. 기본이론 강의는 물론 용어해설, 계산문제, 판례에 관한 퀄리티 높은 특강이 있다는 점도 눈여겨볼 부분이다.
교재는 인강을 제작하는 근간이 되는 만큼 뛰어난 완성도를 자랑한다. 또한 명쾌하고 자세한 해설과 친숙한 삽화를 통해 노트필기의 필요성을 없애고, 학습자가 스스로 반복학습하며 합격률을 높일 수 있도록 제작됐다.
아울러 본 인강과 교재는 공인중개사 시험출제위원 출신 교수진이 제작에 참여해 매년 시험에서 높은 정답률을 기록하며, 시험에 나올 수 있는 내용만 담아 학습량을 줄인 족집게식 교육콘텐츠다. 이에 학습효율이 높아 시험대비 기간과 관계 없이 학습하기 적합하고, 반복학습 시 합격률을 높이는 데 더욱 도움이 된다는 평이다.
한편 부동산 교육의 모태 경록은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홈페이지에서 자사 합격회원들의 합격후기를 공개하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