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청이 올해 시·도 소방서에 부족한 현장인력 4,344명을 충원할 예정이다. 지난 1월 초 소방청의 발표에 따르면 충원인력은 현장 부족인력 3,835명을 포함한 소방관서 신설 증원인력 385명, 보건안전과 장비관리 담당인력 124명 등이다.
특히 소방서가 없던 강원도 화천군과 양구군, 전북 순창군, 경기 수원시 남부에 소방서가 신설된다. 또 재난현장 골든타임 확보를 위해 10개 119안전센터가 문을 열고 509명이 배치된다.
10개 119안전센터는 서울 마곡, 달성군 옥포, 세종시 장군, 오산시 세교, 횡성군 공근, 울진군 북면, 진주시 금산, 양산시 상북, 밀양시 무안, 남해군 미조 등이다.
이와 관련,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올해 소방공무원 시험에 도전하는 수험생뿐 만 아니라 내년까지 목표로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소방 확대채용패스`를 운영하고 있다.
에듀윌 `소방 확대채용패스`는 월 2만원대의 수강료로 에듀윌의 소방공무원 전 과정을 무제한 수강할 수 있는 소방공무원 수험 특화 과정이며, 2020년 까지 합격할 경우에는 제세공과금 22%를 제외한 수강료 전액을 환급 받을 수 있다.
이 과정은 문제풀이를 강화해 수험생이 실전에 강해지도록 구성됐다. 이용자의 95%가 만족한 7,500문제의 문풀훈련소를 통해 △총 3회의 진단고사 △데일리 테스트 △위클리 테스트 △온라인 모의고사를 통해 학습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것이다.
이 외에도 개념을 충실히 학습하도록 세 단계의 이론 집중학습을 거쳐, 이후 기출분석특강, 단원별 문제풀이, 동형모의고사를 학습하도록 짜여져 있다.
시험 직전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학습 포인트를 정리할 수 있는 마무리특강도 있다. 수업만 들어도 소방공무원 수험생이 가장 부담을 느끼는 반복학습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에듀윌의 특화된 소방공무원 전용 온라인 학습관리 서비스인 `독한 에듀윌 2.0`도 포함됐다. 개인별 목표에 맞춰 독하게 학습 할 수 있도록 계획 수립에서부터 기상퀴즈까지 구성해 자칫 흐트러질 수 있는 수험생활을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지금 본 과정을 실천하면 선착순 100명에게 에듀윌 공무원 플래너와 소방공무원 시험 출제 전범위를 핵심 요약한 핵심노트 시크릿북을 무료로 증정중이다. 5과목의 교재를 구매하면 이현아의 쌩기초영어를 무료로 제공한다.
에듀윌의 `소방 확대채용패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수강신청은 에듀윌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에듀윌은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은 종합교육기업이다. 현재까지 교육업계에서 이러한 기록은 에듀윌이 유일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