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부, 2019학년도 봄학기 입학생 대상 수강신청 특강

입력 2019-03-04 14:35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호텔관광경영학부는 26일 학부 2019년 봄학기 신·편입생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수강신청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수강신청 특강은 2019년 봄학기 신·편입생들의 수강 신청 일정에 맞춰 수강신청에 도움을 주고자 호텔관광경영학과 한숙영 교수와 조리서비스경영학과 심순철 교수가 진행했으며, 학교 학사 정보에 관한 기본적인 내용과 수강신청 시스템에 대한 설명, 과목에 관한 정보를 전달하고 아울러 학부에서 취득할 수 있는 각종 자격증 및 수료증을 위한 수강계획을 안내했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은 “수강신청에 대한 특강 외에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학교와 학부 전반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더불어 진로에 대한 궁금증도 얻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특강을 진행한 호텔관광경영학과 한숙영 교수는 “신·편입생들이 궁금해하는 학사정보에 대한 안내와 수강신청에 대한 팁을 공유하고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신·편입생들의 학업계획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를 계기로 학부 학생들이 더욱 학업 정진에 힘쓰고 학교생활을 즐겁게 영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설명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과는 세종대 호텔관광교수진이 참여한 세종사이버대 교과목 및 온라인 콘텐츠 개발을 통해 4차산업시대에 필요한 호텔관광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호텔관광비즈니스 등 실무 콘텐츠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호텔관광산업의 가이드라인을 사이버대학교 최초로 개발 중이다.

더불어 호텔관광경영학부는 국가지원 인턴십 제도인 ‘글로벌대학현장학습’, ‘한미대학생연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경제적 부담이 많은 학생을 지원하고 있다. 인턴십 지원 자격은 호텔관광경영학부 재학생이나 지도교수 및 학과장으로부터 인턴십 대상에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자다.

한숙영 교수는 “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과는 한국관광협회중앙회와 원격교육 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대한항공, 신세계, 삼성, CJ 푸드, 대명레저 등 다양한 학술 원격교육 협약 체결을 통해 산업인력의 재교육 시스템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는 재학생이 항공예약실무, 여행사경영론, 호텔관광영어, 호텔관광중국어, 호텔관광중국어실전회화 등 기초, 심화 과목 중에서 과정 필수 8과목 이수 시 항공서비스전공과정 수료증을 수여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