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 패턴을 분석해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동영상을 추천하는 `넷플릭스` 알고리즘을 표방, 고객의 주식거래 이력에 따라 선호할 만한 종목을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증권사들이 제공하는 단순 수익률 기반의 추천 종목이 아닌 투자 패턴 등에 따라 고객별로 차별화된 추천 종목이 제공된다는 게 장점입니다.
이에 따라 론칭 초기에도 불구하고 종목 검색 고객 중 42%가 해당 서비스를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해당 서비스는 신한금융투자 MTS `신한아이알파` 종목검색 화면을 통해 무료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현주미 신한금융투자 디지털사업본부 본부장은 "향후 주식 발굴 뿐 아니라 펀드 및 ETF·ETN 등 발굴 서비스의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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