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스피치 우지은 대표, 『7일 안에 끝내는 면접합격 시크릿』 출간

입력 2019-03-11 16:51  



말하는 순간 뽑고 싶게 만드는 최강 면접 전략

★ 상·하반기 공채, 취업 면접 대비
★ 유튜브 저자 강의 영상 제공
★ 목소리 트레이닝 오디오 파일 제공
★ 7일 완성 면접 합격 플랜 & 워크북

“다음 주가 면접인데 코칭을 받을 수 있을까요?”
W스피치커뮤니케이션 우지은 대표는 공채 시즌이 다가오면 면접 대비에 바쁜 사람들의 다급한 부탁을 받곤 한다. 면접까지 며칠 안 남은 상황, 불안한 마음을 잠재우고 자신감 있게 면접을 치를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공채 아나운서와 전문 MC 경력, 보이스 트레이닝과 스피치 분야의 독보적 전문가인 우지은 대표는 최강 면접 전략을 담은 코칭서 《7일 안에 끝내는 면접 합격 시크릿》을 펴냈다. 이 책에서 저자는 면접 자신감을 심어줄 ‘7일 플랜’을 제안한다. 두루뭉술하고 막연한 면접 준비가 아니다. 지난 16년간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방송과 강의에서 축적된 노하우, W스피치커뮤니케이션 커리큘럼과 실전 경험을 바탕으로 만든 ‘면접 합격 시크릿’이다.

회사는 면접을 통해 ‘이것’을 확인하고 싶다!
저자는 ‘회사가 면접을 통해 무엇을 확인하고 싶은지, 어떤 말을 듣고 싶은지 모르고’ 면접에 임하는 구직자가 상당수라고 밝힌다. 따라서 회사의 관점에서 문제를 바라보고 생각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 회사는 스펙보다 조직에 가장 적합한 사람을 찾고 있기 때문이다.

“이제 갓 학교를 졸업했거나 사회생활이 길지 않은 20대의 경우, 시야의 폭이 자기 자신을 넘어서기가 쉽지 않다. 면접 역시 오로지 자신이 ‘취업’하기 위해 보는 거라고 생각하지, 회사의 입장에서 ‘채용’을 한다는 생각은 하기 어렵다.”

면접자가 가장 혼동하는 것이 회사와 자신의 입장 차이다. 회사는 잠재력과 의지가 있는 사람, 조직과 잘 어울리는 사람을 선호한다. 그렇다고 회사에 무조건 자신을 맞추라는 말은 아니다. 저자는 또한 면접에서 ‘진실된 자기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고 강조한다.

“면접장에서 진짜 소통이 이뤄지는 일은 실제로 많지 않다. 대부분은 형식적이고 똑같은 답변을 하고 어색한 침묵이 흐르고, 반쯤은 거짓말로 포장을 한다. 그 시간을 반복해서 견디는 면접관이야말로 진실한 인간과의 소통을 갈망하고 있다.”

저자는 경쟁률이 높은 아나운서 공채시험과 방송사, 대학원 면접을 비롯해 기업 대표로서 면접을 진행하면서 면접자의 마음, 면접관의 심리를 누구보다 잘 알게 되었고, 판에 박히지 않은 생생한 노하우를 이 책에 담았다. ‘진실된 자기 모습’을 끌어내는 저자의 코칭이 뜨거운 호응과 신뢰를 받는 이유다.

면접 준비 단 7일 안에 끝낸다!
저자의 7일 플랜에 따라 준비하면 말하는 순간 뽑고 싶게 만드는 최강 면접 스킬을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다. 이를 위해 ‘면접 개념 정리’부터 ‘인성 면접, 역량 면접, PT·토론 면접 등 유형별 핵심 전략’을 비롯해 ‘목소리 트레이닝’과 ‘스피치 집중 연습’은 물론, 이미지 메이킹 방법을 책 한 권에 모두 담았다.

WARM UP l 면접에 대한 확실한 개념 정리
D-DAY 7 l 7일 안에 끝내는 면접 준비
DAY 1. 자신을 알라
DAY 2. 직무에 대해 알라
DAY 3. 회사에 대해 알라
DAY 4. 인성 면접 집중 공략
DAY 5. 면접 스피치 집중 연습
DAY 6. 역량 면접 집중 공략
DAY 7. PT·토론 면접 공략
D-DAY. 최상의 컨디션 유지를 위한 전략

또한 더욱 탁월한 트레이닝을 위해 저자의 유튜브 강의 영상, 스피치 트레이닝 오디오 파일과 실전 대비 워크북을 함께 실었다. 대기업, 공기업, 중견기업 등 생애 첫 채용 면접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 새로운 기회를 잡기 위해 이직을 준비하는 직장인에게 이 책은 어떤 면접이든 두렵지 않은 ‘준비된 자신감’과 인생을 바꾸는 ‘시크릿’을 발견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