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도전적 눈빛과 자유분방한 스타일링 돋보이는 컴백 비주얼 공개

입력 2019-03-12 08:18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도전적인 눈빛과 자유분방한 스타일링이 돋보이는 컴백 비주얼을 최초 공개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25일 새 미니앨범 `클레 원 : 미로(Cle 1 : MIROH)`와 타이틀곡 `미로(MIROH)`를 발표하는 스트레이 키즈는 이에 앞서 전국 프로모션 투어 일정 발표, 트랙 리스트와 타이틀곡 리뷰 공개 등 컴백 기대감을 높이는 신선한 콘텐츠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이어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12일 0시 스트레이 키즈 공식 SNS 채널에 새 앨범 `클레 원 : 미로`와 타이틀곡 `미로`의 콘셉트를 짐작케 하는 단체 티저 이미지 2종을 공개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컴백 티저를 통해 소년과 청년 사이에 선 모습을 표현해 보는 이들의 시선을 붙잡았다. 방찬, 우진, 리노, 창빈, 현진, 한, 필릭스, 승민, 아이엔 아홉 멤버들은 도전적인 눈빛과 자유분방한 패션 스타일링으로 소년의 풋풋함과 청년의 패기를 동시에 드러냈다.

컴백 타이틀곡 `미로`는 스트레이 키즈의 데뷔곡 `디스트릭트 9(District 9)`, 미니 2집 타이틀곡 `마이 페이스(My Pace)`, 미니 3집 타이틀곡 `아이 엠 유(I am YOU)`에 이어 그룹 내 프로듀싱팀 `쓰리라차(3RACHA)`의 방찬, 창빈, 한이 또 다시 작사와 작곡을 맡았다.

`미로`는 미로에 선 스트레이 키즈의 패기와 포부를 표현한 곡으로 미로에 대한 두려움보다 자신에 대한 믿음과 용기가 더 큰 멤버들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새 앨범명 `클레 원 : 미로(Cle 1 : MIROH)`는 불어로 `열쇠`를 뜻하는 `Cle`와 `미로`가 합쳐진 것으로 스트레이 키즈의 새로운 음악적 서사를 기대하게 한다. 특히 스트레이 키즈는 이번 앨범 역시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꾸준한 성장을 보였다. 신보 `클레 원 : 미로`에는 타이틀곡 `미로`를 비롯해 입장을 알리는 곡 `Entrance(앤트랜스)`, 확신과 행운을 비는 주문 같은 곡 `승전가`, 마음속 고요의 순간을 이야기하는 `잠깐의 고요`, 링 위의 복서의 시각에서 깜찍한 허세를 즐겁고 유쾌하게 표현한 `Boxer(복서)`, 꿈을 좇는 나와 나를 쫓는 시간을 노래하는 `Chronosaurus(크로노사우루스)`, 열아홉과 스무 살의 경계를 넘어야 하는 두렵고 혼란스러운 감정을 표현한 `19`, 스스로 선택한 방향을 믿고 싶은 스트레이 키즈의 진심을 담은 CD 한정 수록곡 `Mixtape#4(믹스테이프#4)`까지 총 8트랙이 수록된다.

JYP는 이들의 앨범이 베일을 벗기 전 타이틀곡 `미로`에 대한 국내외 평론가들의 리뷰를 공개해 기대감을 더욱 증폭시켰다. 대중음악평론가 한동윤은"박력과 활기가 큰 곡선을 그리며 요동친다. 선명한 멜로디를 장착한 훅도 흡인력을 높인다"고 설명했고, 미국 빌보드 칼럼니스트 제프 벤자민은 "`미로`는 변화고 진화다. 그러나 스트레이 키즈만의 자신감 넘치면서도 약간 거친 스타일을 잃지 않았다"고 호평했다. 또 일본 오리콘 스타일의 전 편집장이자 현재 엔터테인먼트 분석가인 타나카 히사카츠는 "최첨단 사운드, 호소력 짙은 보컬, 점점 뜨거워지는 초고속 랩 등 강력하고도 수많은 스트레이 키즈의 `무기`들이 하나가 되었다. 하드하면서도 대중성을 갖췄다"고 평했다.

각종 가요 시상식에서 `신인상 8관왕`에 오르며 `2018 최고 신인`의 위상을 알린 스트레이 키즈는 글로벌 인기에도 불을 지폈다. 5월 15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뉴욕 `New Jersey Performing Arts Center`, 17일 LA `Pasadena Civic Auditorium`, 19일 휴스턴 `Revention Music Center`에서 3회에 걸쳐 진행하는 쇼케이스가 모두 매진되면서 14일 뉴욕에서 쇼케이스를 추가, `팝의 본고장` 미국에서만 총 4회 공연한다.

지난 1월 19일 태국을 시작으로 데뷔 첫 해외 쇼케이스 투어 `언베일 투어 `아이 엠...`(UNVEIL TOUR `I am...`)`을 진행 중인 스트레이 키즈는 1월 26일 자카르타, 지난달 21일과 24일 각각 멜버른, 시드니 공연을 성료했으며 4월 27일 마닐라를 거쳐 5월 미국 3개 도시, 4회 공연을 통해 `차세대 글로벌 대세돌`로서 입지를 다질 전망이다.

스트레이 키즈는 25일 새 미니앨범 `클레 원 : 미로`와 타이틀곡 `미로` 발매에 앞서 18일부터 25일까지 신곡의 사운드를 담은 영상 `언베일 : 트랙(UNVEIL : TRACK)`을 릴레이 공개하고, 25일에는 데뷔 1주년 겸 새 앨범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온라인 공개하는 티징 프로젝트 `언베일 더 미로(UNVEIL THE MIROH)`에 돌입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