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가 지난 1월 유럽 최대 유통연합 EMD(European Marketing Distribution AG)의 회원사로 가입한데 이어, 베트남 최대 민간기업 `빈그룹`의 유통 자회사 `빈커머스`와 수출·입을 포함한 유통 전반에 대한 전략 제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홈플러스는 오늘(21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본사에서 임일순 홈플러스 사장과 응우옌 티 탄 투이 빈커머스 부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홈플러스와 상품 공급 협약을 맺은 빈커머스는 이른바 `베트남의 삼성`으로 불리는 베트남의 최대 민간기업 빈그룹의 유통 자회사로 베트남 전역에 대형마트 `빈마트` 108개 매장과 슈퍼마켓·편의점 체인 `빈마트 플러스` 170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최대 유통 업체입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홈플러스는 점포에서 판매하던 국내 상품을 `빈마트`와 `빈마트 플러스` 등 총 1800여개 매장에서 선보이게 됩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협약을 체결한 빈커머스 측은 한국의 가정간편식이나 스낵 등 가공식품뿐만 아니라 주방용품, 밀폐용기를 비롯한 각종 일상용품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공급받길 원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사가 상호간 공동구매를 진행, 국내 중소협력사의 제조상품의 해외 진출을 지원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여기에 빈그룹 측이 판매하는 상품을 국내 점포에 들여와 판매할 수도 있게 돼, 우리나라 소비자들이 빈마트에서 판매하는 열대과일 등 신선식품을 비롯해 가성비 높은 베트남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게 됐습니다.
이날 홈플러스는 올해를 시작으로 이른바 `월드클래스 홈플러스`로 거듭나겠다는 전략도 공개했습니다.
최근 한류의 영향으로 다양한 국가에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한국 브랜드 상품을 전 세계 모든 대륙에 공급하고, 높은 품질이 검증된 해외의 여러 상품들은 가성비 높은 가격에 국내로 들여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대륙간의 상품 소싱 거점이 되는 `플랫폼 컴퍼니`로 거듭나겠다는 겁니다.
임일순 홈플러스 사장은 "아시아에서는 아무도 시도하지 않았던 EMD 가입을 시작으로 미국과 동남아시아 등 다양한 국가에 글로벌 구매 채널을 지속 확대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고객들께는 높은 품질의 새로운 해외 상품을 오직 홈플러스에서만 가성비 높은 가격에 제공하고, 국내 중소협력사에는 해외 수출의 발판을 마련해줄 수 있는 `플랫폼 컴퍼니`로 거듭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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