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공식품과 주류 가격이 줄줄이 오르면서 소비자들의 물가 부담이 커지고 있다.
5일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오비맥주의 공장 출고가 인상에 따라 전날부터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오비맥주 가격이 일제히 올랐다.
`카스 후레쉬` 355㎖ 캔이 2천원에서 2천150원으로 150원(7.5%), `프리미어OB` 500㎖ 캔은 2천700원에서 2천850원으로 150원(5.6%) 각각 인상됐다. `카프리` 330㎖ 병 제품도 1천850원에서 1천950원으로 100원(5.4%) 올랐다.
아이스크림, 음료, 햇반 등 가공식품 가격도 최근 연쇄적으로 올랐다.
롯데제과는 이달 1일부터 편의점 전용 `월드콘`과 `설레임`(밀크) 등 아이스크림 가격을 올렸고, 편의점에서 이들 제품 가격은 1천500원에서 1천800원으로 300원(20%) 인상됐다.
롯데제과는 "원부자재비, 인건비, 임대료 등 각종 제반 비용이 지속해서 올라 2014년 이후 5년 만에 가격을 인상했다"고 설명했다.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 제품 20종 가격도 지난달 평균 12.1% 올랐다.
아이스크림 가격은 작년 하반기 해태제과 `부라보콘`을 시작으로 롯데제과까지 잇달아 인상했다.
이에 대해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물가감시센터는 "최근 5년간 아이스크림 주요 원재료인 원유와 탈지분유, 정백당 가격은 오히려 하락했다"며 "빙과업체들이 원재료 가격 상승을 핑계로 가격을 올리는 것 같다"고 꼬집었다.
지난달 1일을 기점으로 편의점에서 팔리는 동원F&B의 `양반 쇠고기죽`도 3천200원에서 3천500원으로 300원(9.4%), 광동제약 `비타500` 180㎖는 1천200원에서 1천300원으로 100원(8.3%) 각각 올랐다.
CJ제일제당 `햇반` 210g 제품도 1천650원에서 1천800원으로 150원(9.1%) 인상됐다.
지난 2월에는 빙그레가 우윳값을 인상하면서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빙그레 대표 상품인 `바나나 우유` 240㎖ 제품 가격이 1천300원에서 1천400원으로 100원(7.7%) 올랐다.
맥주값 인상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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