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의 '호반써밋 송도' 아파텔이 인기있는 이유는?

입력 2019-04-13 13:00  



합리적인 가격, 청약 통장 NO! 장점 많은 아파텔로 신혼부부들 관심 집중
특화 평면, 다양한 커뮤니티 및 첨단시스템 갖춘 `호반써밋 송도` 수요자 몰려

# 결혼 1년차인 이모씨(35)는 결혼 이후, 신규 아파트 청약에 계속 나서고 있지만 번번히 떨어져 속상하다. 주변 생활 여건이 우수하고 교통이 편리한 아파트의 경우에는 사람들이 몰려 청약가점이 높은 탓이다. 이에 최모씨는 최근 내 집 마련으로 아파텔을 고민하고 있다.

최근 청년층과 신혼부부 등 2030세대가 내 집 마련으로 아파텔이 부상하고 있다. 청약 가점이 낮은 이들에게는 입지여건이 뛰어난 분양 아파트들은 청약당첨이 `하늘에 별따기`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우수한 입지여건을 갖추고 공급된 아파트들의 청약 가점을 살펴보면 꽤나 높다. 지난해 10월 인천 루원시티에서 공급에 나선 `루원시티 SK리더스뷰`는 1순위 청약에서 모두 당해지역으로 마감이 됐다. 이 단지의 당첨 가점은 최저가 50점(84㎡F)이었으며, 최고는 84점(75㎡)이었다.

이에 비해 세대주가 만 35세로 무주택기간이 5년이고, 결혼 1년차에 자녀가 없는 신혼부부의 청약 가점은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10년이어도 총점 34점에 불과하다.

이렇다 보니, 가점제가 없고, 상대적으로 청약 당첨의 기회가 높은 오피스텔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최근 호반건설이 분양한 `호반써밋 송도` 아파텔에도 많은 청약자들이 몰렸다. 지난 4일과 5일 이틀에 걸쳐 청약에서 아파텔 851실 모집에 5,052명이 접수해 평균 5.94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전용면적 84㎡로 구성된 2군의 경우에는 130실 모집에 2,412명이 몰려 최고 18.55대 1을 기록키도 했다.

특히, `호반써밋 송도` 아파텔은 청약통장이 필요없을 뿐만 아니라 교통 환경과 주거여건이 우수해 분양 전부터 많은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됐던 단지다.

인천 송도국제도시 8공구 M2블록에 들어서는 `호반써밋 송도`는 지하 4층~지상 최고 49층, 10개 동, 총 2,671가구 규모이다. 전용면적 74,84㎡ 아파텔 851실과 함께 전용면적 84,101㎡ 아파트 1820가구와 대형 상업시설이 함께 들어선다.

단지와 인접해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 송도랜드마크시티역(가칭, 2020년 개통 예정)이 예정돼 있고, 제2,3경인고속도로와 제2외곽순환도로가 가까워 서울 및 수도권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단지에서 8공구 상업용지가 가깝고,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트리플스트리트, 코스트코 등의 대형 쇼핑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도보권에 아암초등학교(2020년 3월 개교 예정)와 고등학교 용지가 있어 안전한 통학여건이 예상되며,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아암도해안공원, 송도달빛축제공원 등도 인접해 있다.

또,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보행 동선을 분리했고, 단지 주출입구에는 어린이 통학 승하차 공간도 마련할 예정이어서 아이를 키우기에도 좋다. 수영장, 스카이라운지(아파트 전용)는 물론 골프연습장,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키즈클럽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에 판상형과 타워형의 조화를 이룬 설계로 일조권과 통풍을 확보했다. 4베이로 설계했고, 가변형 벽체가 적용돼 소비자들은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타입별 상이) 주부의 가사동선을 배려해 주방가구를 배치하고, 현관과 주방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도 제공된다.(타입별 상이)

개발호재도 풍부해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송도국제도시에는 인천 송도에서 여의도와 용산, 서울역, 청량리를 거쳐 남양주 마석을 잇는 GTX-B노선이 계획돼 있다. 노선이 향후 개통되면, 송도에서 서울역까지 약 20분대로 도달이 가능해져 서울 접근성이 대폭 개선된다.

특히, 이달 정부가 발표한 예비타당성조사 제도 개편에 따라, 지역 균형발전 평가 항목이 빠지고 조사기간이 단축되면서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B노선 사업의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가능성이 매우 높아졌다.

인천 송도역을 출발해 화성 어천역을 지나 KTX경부선과 연결되는 인천발 KTX 직결사업도 예정돼 있다. (인천발 KTX가 개통되면, 부산과 광주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호반건설의 `호반써밋 송도`의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178-1번지(홈플러스 송도점 인근)에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