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기승에 미세먼지 저감효과 있는 산림녹지 갖춘 아파트 인기
- `우아한시티` 건지산과 마주한 입지로 쾌적한 자연환경 갖춰 수요자들 관심
- 단지 바로 앞 동신초등학교 및 홈플러스 등 원도심의 생활인프라 풍부해 주거편의성 높아
최근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산림의 녹지가 인접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는 아파트가 수요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3일은 추위, 4일은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린다는 뜻의 `삼한사미`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미세먼지로 인한 숨 막히는 날들이 연일 이어지면서 미세먼지 저감 효과가 있는 산림녹지 근처 아파트들이 인기를 끄는 것이다.
여기에 더해 봄철 불청객 황사까지 가세할 것으로 보여 최악의 대기질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미세먼지와 황사의 여파를 줄여줄 수 있는 쾌적한 주거단지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실제로, 국립산림과학원의 발표에 따르면 산림의 나무는 잎과 줄기의 기공을 통해 미세먼지를 흡착, 흡수한다. 나무 한 그루당 연간 35.7g의 미세먼지를 흡수하며 맑은 공기를 내보내 천연 공기청정기 기능을 하는 것이다.
이와 더불어 상쾌한 공기로 둘러싸인 산림의 자연경관 속에서 등산이나 산책, 체육시설 이용 등 쾌적하고 건강한 여가생활까지 즐길 수 있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게다가 산림은 개인이 인위적으로 만들 수 있는 공간이 아닌 만큼 시간이 지날수록 희소성도 커지고 차별성을 가져 `숲세권`, `공세권` 등으로 불리며 주택시장의 블루칩으로 등극했다.
한편, 전라북도 전주시에서 산림과 마주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는 아파트가 분양을 알려 주목을 받고 있다.
삼호와 이수건설이 4월 중,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우아동 3가 747-81번지(우아주공1단지 재건축정비사업)에 `우아한시티`를 분양한다.
단지는 17년 만에 선보이는 `우아주공 1단지`의 재건축 단지로 건지산과 마주하고 있어 산림의 미세먼지 저감효과를 누릴 수 있을 뿐 아니라 전주동물원 및 덕진체련공원과도 가까워 자연과 함께하는 힐링 여가생활도 가능하다.
또한 과거 전북권역의 중심지였던 덕진구의 완성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으며 `전주역사 전면개선사업`, `전주역 앞 `첫마중권역 도시재생 뉴딜사업` 등 우아동 일원의 개선될 주거환경까지 만끽할 수 있다.
특히 도보거리에 KTX 전주역이 위치해 있고, 반경 5KM 이내에 자리한 동전주IC와 완주IC를 이용해 고속도로 진입도 쉽다. 또한 백제대로와 동부대로를 이용해 전주의 시내 및 전 지역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쇼핑부터 문화 교육 여가까지 모두 갖춘 주거 인프라도 `우아한시티`의 강점이다. 도보 5분 거리에 홈플러스(전주점)와 백제대로를 중심으로 원도심의 풍부한 상업시설 이용이 쉬우며 전북대학교 병원, 주민센터, 우체국, 보건소(2021년 예정) 등의 편의시설 및 관공서의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단지 바로 앞 동신초등학교를 비롯해 전주북일초등학교, 우아중학교, 기린중학교 등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안심 도보 통학환경을 갖췄다.
`우아한시티`는 `e편한세상`의 편안한 삶을 위한 주거공간을 지향하는 브랜드 철학과 이수건설 `브라운스톤`의 차별화된 고급스러움을 추구하는 브랜드 철학이 만나 탄생한 통합 브랜드로 도시재생사업을 시작하는 전주역세권 입지에서 주거편의성과 상품경쟁력까지 모두 갖춘 단지로 조성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11개 동, 전용면적 59~115㎡, 총 998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되며 이 중 301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수는 ▲74㎡ 6가구 ▲84㎡ 285가구 ▲115㎡ 10가구다.
선호도 높은 중소형 위주의 단지 구성과 다양한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환기가 우수한 맞통풍 구조의 4-BAY 중심 설계(일부 이형설계) 등 입주민을 위한 설계로 효율적인 공간을 구성했으며 전 세대 드레스룸 및 팬트리, 알파룸(일부 세대 제외)을 제공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뿐만 아니라 모서리 부분까지 끊김 없는 단열라인과 디테일한 열교 설계로 결로발생을 획기적으로 줄였으며, 거실과 주방에 기존보다 2배 두꺼운 60mm 층간소음 저감 바닥재를 적용해 층간소음 및 난방에너지를 줄일 계획이다. 또 운전자를 배려한 광폭 주차장 설계로 승하차 걱정 없는 넓은 주차장(일부 제외)을 조성한다.
한편, `우아한시티`의 모델하우스는 전주시 덕진구 우아동 3가 746-41번지에 마련된다. 오는 4월 26일 오픈할 예정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