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국제유가, 이란산 원유 수입 금지...6개월 래 최고
3.3월 기존주택 판매 4.9%↓…월가 예상 하회
4.삼성, 갤럭시폴드 美출시 연기..시점 향후 공지
뉴욕증시, 1분기 실적 발표 관망심리 혼조
뉴욕증시, 본격적인 기업 실적 발표를 앞둔 가운데 관망 심리로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다우지수는 48.49포인트 하락했고, S&P는 0.1%, 나스닥은 0.2% 올랐습니다. 보잉이 다우 하락의 결정적인 역할을 했는데요, 보잉 787 드림라이너의 안전 문제가 오늘도 지속되면서 강한 하방압력을 줬습니다.
국제유가, 이란산 원유 수입 금지...6개월 래 최고
이란산 원유 수출길이 막히면서 국제유가가 급등했습니다. 국제 유가는 대이란 유 수출 제재로 추가 상승 압력을 받았는데요,크루드 오일은 2.9% 상승 하면서 74.04 달러에 거래됐고 WTI는 1.70달러 당승하면서 6개월래 최고치에 근접했습니다.
3월 기존주택 판매 4.9%↓…월가 예상 하회
미국의 지난 3월 기존주택판매가 다시 하락하며 시장 예상도 밑돌았습니다. 전미부동산중개인협회는 3월 기존 주택판매가 전월보다 4.9% 감소한 521만 채로 집계됐다고 발표했습니다. 월가 예상치를 하회하면서 금리가 하락하고 고용시장이 강하지만, 주택 수요가 약해지고 있음을 나타냈습니다.
삼성, 갤럭시폴드 美출시 연기..시점 향후 공지
삼성전자가 '갤럭시 폴드'의 미국 출시를 연기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공지를 통해 갤럭시 폴드는 초기 리뷰 과정에서 가능성과 잠재력을 인정받았지만, 일부 제품 관련 이슈가 발견됐다며 내부 테스트 결과 제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갤럭시 폴드 출시를 잠정 연기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출시 시점은 향후 공지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트럼프 "케인이 연준 이사 지명 말라고 요청"
트럼프 대통령이 트위터를 통해 진실하고 훌륭한 내 친구 허먼 케인이 자신을 연준 이사로 추천하지 말아 달라고 요청했다며 그의 의견을 존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이 허먼 케인을 연준 이사로 추천하겠다고 밝힌 후 그는 자격 논란을 겪어왔습니다.
한국경제TV 윤이라 외신캐스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