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부터 2015 개정 교육과정이 초등 5, 6학년에 적용됨에 따라 서술형과 과정 중심 평가에 대한 관심 역시 높아졌다. 이에 암기 위주의 주입식 교육이 아닌 스스로 학습하는 `자기주도학습`의 중요성이 더욱 커졌다. 스스로 공부 계획과 학습량을 세우고, 이를 매일 실천하며 기를 수 있는 자기주도학습 능력은 대학 입시까지 쭉 이어지기 때문이다.
다만 단순히 학교 수업만 좇는 학원이나 종이 학습지로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키우기에는 한계가 있다. 이와 함께 `스마트 학습지`가 자기주도학습 습관 형성을 위한 필수 매개체로 떠올랐다. 그중 글로벌 교육 문화 기업 비상교육의 자회사 와이즈캠프가 화제다.
와이즈캠프는 전 학년 전 과목에 개인별 맞춤 학습을 제공하는 스마트 학습 프로그램이다. 애니메이션, 문제풀이 등 매일 과목별 완전학습을 비롯해 서술형 문제풀이, 서술형 첨삭 피드백, 발표 수업 피드백 등 쓰기와 발표, 참여형 화상수업을 통한 참여 학습으로 `오래 기억에 남는 공부 방법`을 제시한다.
교과, 활동, 실험, 오답노트로 구성된 교과서를 스토리텔링 애니메이션을 통해 학습해 일방향적이고 수동적인 학원의 교육 방식과 지루한 종이 학습지의 단점을 완벽 보완했다. 더불어 전화, 쪽지 등을 통해 분야별 전문 교사가 지속적인 학습 코칭을 제공한다. 오프라인 학원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교사의 학습 지도를 온라인을 통해서도 받을 수 있는 셈이다.
한편 와이즈캠프가 지난 2월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술이 적용된 `AI 서술형 특강`을 오픈했다. AI 서술형 특강은 인공지능과 직접 대화를 나누며 국어 서술형 문항에 대한 첨삭을 받을 수 있어 학습 흥미도를 높이고, 맞춤형 학습이 가능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와이즈캠프 무료체험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