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화물 서비스 업그레이드…"원스톱 서비스 가능"

입력 2019-04-29 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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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이 이달부터 국내외 130여개 전 화물 지점에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의 `차세대 항공화물시스템(이하 i-Cargo)`을 운영합니다.
i-Cargo는 운송·물류 IT 솔루션 전문업체 아이비에스(IBS)사가 개발한 차세대 항공화물 시스템으로 화물 예약과 영업, 운송, 수입관리를 총망라한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현재 루프트한자와 콴타스항공, 전일본공수(ANA)를 포함해 전 세계 20여개 유수 항공사가 사용하는 등 범용성과 편의성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고 있는 시스템입니다.
대한항공 측은 "i-Cargo의 가장 큰 장점은 고객 편의성"이라며, "판매부터 예약, 운송 부문에 걸친 시스템 통합으로 일관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함은 물론 모니터링 기능 강화를 통해 항공사와 화주, 대리점, 세관 등에게 맞춤형 정보제공과 화물의 이동 상태를 실시간 안내하고 홈페이지에서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대한항공은 지난해 2월 i-Cargo 시스템 도입계약 체결 이후 화물 서비스 업그레이드 기능 개발과 테스트 검증과정을 거쳐 올해 4월부터 본격적으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i-Cargo의 전면 현업 적용 이후에도 2020년 3월까지 순차적으로 기능 업그레이드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인공지능(AI) 기반의 화물 수익관리시스템(RMS, Revenue Management System) 솔루션도 순차적으로 도입하는 등 화물 사업의 수익성 개선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대한항공은 "i-Cargo 적용으로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은 물론, 이를 통해 국제 항공화물시장에서의 경쟁우위를 한층 강화시켜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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