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챔피언스리그 결승 진출에 "믿기 힘든 밤"

입력 2019-05-09 13:53  

극적으로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 무대를 밟게 된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은 기쁨을 말로 다 표현하지 못했다.
토트넘은 9일 오전(한국시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의 요한 크루이프 아레나에서 열린 아약스(네덜란드)와의 2018-2019 UEFA 챔피언스리그 4강 2차전 원정경기에서 후반에만 혼자 세 골을 몰아 넣은 루카스 모라의 활약으로 3-2 역전승을 거뒀다.
지난 1일 홈 1차전에서 0-1로 패한 토트넘은 1, 2차전 합계 3-3을 만들었고 원정 다득점에 앞서 창단 이후 처음으로 챔피언스리그 결승 진출을 이뤘다.
4강 1차전에는 경고 누적으로 뛰지 못한 손흥민도 비록 득점포는 터트리지 못했으나 풀타임을 뛰면서 토트넘의 `암스테르담 기적`을 거들었다.
손흥민은 경기 후 구단 소식을 전하는 스퍼스TV와의 인터뷰에서 "말로 표현하기 어렵다"며 소감을 밝혔다.
그러고는 "나는 우리 모두를 믿었다. 동료들도 마찬가지였다"면서 "그것이 우리가 골을 넣을 수 있었던 이유다"라고 말했다.
토트넘이 챔피언스리그에서 창단 이후 처음으로 결승에 진출하면서 손흥민은 한국인 선수로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잉글랜드·맨유)에서 활약했던 박지성에 이어 두 번째로 대회 결승 무대를 밟을 수 있게 됐다.
박지성은 맨유 소속으로 2008-2009시즌과 2010-2011시즌 바르셀로나(스페인)와의 두 차례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 출전했다.
손흥민은 "오늘은 내게 최고의 순간으로 기억될 것이며 나 자신은 물론, 나의 조국, 그리고 토트넘에도 역사적인 날이 될 것"이라며 "정말 믿기 힘든 밤이다"라고 덧붙였다.
손흥민은 2-2로 맞선 가운데 후반 추가시간마저 6분이나 지날 때 모라가 결승골을 터트리던 순간에 어떤 느낌이 들었는지에 대해서도 질문을 받았다.
이에 "후~"하고 긴 숨부터 내쉰 그는 "말로 표현하라고? 모라가 해트트릭을 했고, 그 골로 우리는 결승에 올라갔고…"라며 제대로 말을 잇지 못하다가 "할 말을 찾지 못하겠다"며 고개를 절레절레 흔들었다.
토트넘은 바르셀로나를 제친 리버풀(잉글랜드)과 오는 6월 2일 스페인 마드리드의 완다 메트로폴리타노에서 단판으로 우승을 다툰다.


(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영호  기자

 hoya@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