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학세권 아파트 ‘경산 하양지구 호반베르디움’ 학부모 수요 ‘눈길’

입력 2019-05-10 11:32  



▶ 단지 인근 하주초 및 유치원, 학교 용지 등이 인접한 우수한 교육 환경
▶ 우수한 교통여건에 단지 앞 조산천, 공원용지, 장군산 등 가까워 쾌적성 극대화

최근 분양시장이 실수요 위주로 재편되면서, 입지여건과 상품성이 우수한 신규 아파트가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그 중에서도 학교가 가까워 통학환경이 우수하고 주변으로 녹지가 풍부해 쾌적한 생활이 가능한 단지가 분양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실제로, 최근 공급된 이른바 ‘학세권’, ‘공세권’ 단지들의 청약 경쟁률도 고공행진이다. 지난해 4월 분양된 ‘e편한세상 문래’는 단지 반경 300m 내에 영문초, 문래중, 관악고 등이 위치해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도보 통학이 가능한 학세권 단지로 눈길을 끌며 평균 경쟁률 31 대 1로 전 타입이 1순위에 마감됐다. 또, 지난해 8월 분양한 ‘남산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는 284.2대 1의 평균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맞은편에 남산초등학교가 위치해 쾌적한 통학환경이 장점인 단지다.

이러한 가운데, 호반건설이 경산하양택지개발예정지구 내에서도 학세권을 갖춘 입지에서 단지를 분양 중에 있어 눈길을 끈다.

호반건설은 경상북도 경산시 하양읍 서사리 241-25번지(경산하양지구 A-1BL)에서 ‘경산 하양지구 호반베르디움’을 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0층, 6개동, 총 655가구다. 타입별 가구 수는 ▲84㎡A 321가구, ▲84㎡B 169가구, ▲98㎡ 165가구다.

단지가 들어서는 경산 하양지구는 경산시 하양읍 서사리, 양지리, 도리리, 금락리 일원에 48만여 ㎡의 규모로 약 5,000여 가구의 공동주택 및 단독주택이 공급될 예정이다. 또한 유치원 초ㆍ중ㆍ고등학교, 문화사회복지시설, 상업시설, 공원, 주차장, 주유소, 종교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수용인구 약 1만 1,800여명의 규모를 수용할 수 있는 신흥 주거지로 개발될 예정이다. (출처: 경산시청)

특히, 호반건설의 ‘경산 하양지구 호반베르디움은 교통, 교육, 주거 인프라 등이 잘 갖춰져 있어 눈길을 끈다. 단지 주변으로 대구도시철도 1호선 하양역이 오는 2022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또한, 경산시 하양읍 부호리와 와촌면 소월리를 잇는 경산 지식산업지구 진입도로도 2022년 준공을 목표로 공사 중이다. 완공 시 교통 여건이 매우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단지 주변에 무학중·고, 하양여중·고, 대구가톨릭 대학교 등이 있으며, 하주초등학교, 유치원/학교 용지가 예정돼 있어 향후 개교시 교육여건이 개선될 예정이다. 단지 바로 앞으로는 조산천, 공원용지, 장군산 등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 환경도 누릴 수 있다.

경산 하양지구 호반베르디움은 통풍과 조망권을 고려해 단지를 배치했고, 전 가구 4Bay 구조도 적용했다.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호반건설은 세대 내 주부의 가사동선을 배려한 주방가구 배치와 드레스 룸, 주방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 등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타입별 상이) 커뮤니티 시설에는 피트니스 클럽, 실내 골프연습장, 키즈클럽, 독서실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입주민들의 여가와 건강한 생활을 돕는다.

호반건설의 ‘경산 하양지구 호반베르디움’ 견본주택은 경북 경산시 하양읍 동서리 1100번지에 마련됐고, 입주예정일은 2021년 5월 예정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