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로 거듭난 개그맨들, '릴레이 코미디위크'에 모인다

입력 2019-05-15 08:48  




`릴레이 코미디위크`에 진짜 `크리에이터`들이 모인다.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생산하고 업로드하는 창작자들을 흔히 `크리에이터`라 부른다. 크리에이터들은 게임, 먹방, 쿡방, 개그 등 일상적이고 친근한 소재에 자신만의 개성을 더한 콘텐츠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최근 초등학생들이 장래 희망 1위로 꼽을 만큼 선망의 대상이자 인기 직업이 됐다.

그런데 진짜 `크리에이터`들이 홍대로 모인다. 바로 6월 8일부터 29일까지 매주 토요일 마포구 KT&G 상상마당에서 열리는 `2019 서울 코미디위크 인 홍대 프리뷰쇼-릴레이 코미디위크 ㅋ리에이터의 역습(이하 릴레이 코미디위크)`을 위해서다. `2019 서울 코미디위크 인 홍대`를 미리 만날 수 있는 프리뷰쇼 `릴레이 코미디위크`에는 온·오프라인을 불문하고 창조적인 활동으로 대중에게 웃음을 전하는 크리에이터들이 총출동한다.

이수근은 유튜브 `이수근채널`을 운영하며 당구와 풋살을 주요 콘텐츠로 선보이고 있다. `이수근채널`은 만능 스포츠맨 이수근에게 도전하고 싶은 사람들과 우리들만의 리그를 연다는 콘셉트의 채널이다. `이수근채널`은 강호동·엑소·김희철·소유 등 인기 연예인뿐만 아니라 `당구 4대 천왕`이라 불리는 다니엘 산체스, 2002 월드컵의 주역 김병지가 이끄는 `꽁병지TV` 등의 출연으로도 화제를 모았다.

`갈갈이` 박준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갈툰`을 연재 중이다. 갈툰은 박준형이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 가족, 팬클럽 회장, 연예인 동료들과 나눈 대화를 모은 것으로, 몇 마디 대화만으로 유쾌한 웃음을 자아낸다. 또 `갈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꾸준히 음반을 제작 중이며 지난해 12월에는 그가 만든 노래로 첫 콘서트를 열기도 했다.

tvN `코미디 빅리그`의 대세 개그맨 이용진·이진호는 `괴릴라 데이트`라는 콘텐츠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괴릴라 데이트`는 미키광수·황제성·유병재·김용명·김태진 등 전혀 예상하지 못한 신선한 얼굴들과 함께 하는 `푸대접 길방 토크쇼`로 두 사람은 존중과 푸대접이 뒤섞인 진행으로 신선한 웃음을 선사했다.

`투맘쇼`의 정경미·김경아는 육아 콘텐츠로 네티즌들의 관심을 높이고 있다. 정경미는 `준이네책방`이라는 이름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자녀의 독서기록장을 공유하며 또래 엄마들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또 김경아는 개그맨 박소영과 함께 유튜브 채널 `갱소TV`에서 어린이들의 다양한 장난감을 리뷰하는 콘텐츠를 선보이며 제2의 캐리언니를 꿈꾸고 있다.

개그 유튜버 6팀이 뭉친 `크리웨이터`에서 가장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조재원은 일찍이 전문 크리에이터로 주목을 받은 인물이다. 그는 개그 극단에서 개그맨 준비를 하던 중 자신이 추구하는 코미디를 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방향을 틀었다. 현재 그의 유튜브 채널은 현재 구독자 120만 명, 총 조회수 2억 3천 뷰를 달성하고 있으며 대표 콘텐츠 `상황극에 중독된 여동생` 시리즈는 단일 영상 천만 뷰를 도달하는 기염을 토했다.

신개념 개그문화 브랜드 `윤소그룹`의 수장 윤형빈은 "개그맨들이 TV에만 머무는 시대는 지난 것 같다. 유튜브·공연장 등 모든 곳이 개그맨들의 무대가 됐다"며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창조적인 활동을 하며 크리에이터로 거듭난 웃음 사냥꾼들을 만날 수 있는 `릴레이 코미디위크`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릴레이 코미디위크`는 오는 8월 개최되는 `2019 서울 코미디위크 인 홍대`를 미리 만날 수 있는 자리로, `용진호와 아이들` 뿐만 아니라 3년 만에 돌아온 `이수근의 웃음팔이 소년`, 육아 힐링 개그 토크쇼 `투맘쇼`, 박준형·정종철 등 `개그콘서트`의 전성기를 장식했던 개그맨들의 `갈프로젝트 with 갈갈이 패밀리`, 유튜브 구독자 수 총 160만을 자랑하는 개그 크리에이터 6팀의 `크리웨이터`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릴레이 코미디위크`는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예매가 진행 중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