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자본충전소 티비텐플러스가 신규 프로젝트로 미녀들의 골프 매력자본 업그레이드를 위한 <셀럽 골프>를 시작한다. 첫 번째 에피소드에는 골프 크리에이터 유하은이 출연해서 어드레스와 셋업 동작을 교정받는 과정이 그려졌다.
원마운트 소속 KPGA 서강석 프로가 레슨을 맡았다. 서 프로는 골퍼의 시야에서 보이는 앵글로 설명을 해서 이해도를 확실하게 높혔다. 다음은 서 프로의 셋업 관련 골프팁 요약이다.
골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셋업(Set-up)이다. 셋업 없이 올바른 스윙을 한다는 건 어불성설이다. 스윙을 위한 첫 단계인 셋업은 바른 스윙을 위한 필수 요건이다. 셋업의 의미는 샷을 하기 위한 준비이다. 기초가 튼튼해야 건물이 단단하듯이 셋업이 잘 돼야 좋은 샷이 나온다. `고수`들은 셋업만 봐도 어느 정도 그 샷에 대한 예측이 가능하다. 비기너들은 그래서 초기에는 셋업을 위해서 샷을 한다고 할 정도로 공을 들여야 한다.
셋업시 샤프트 기울기가 너무 낮을 경우 백스윙시 스윙 궤도가 너무 플랫하게 되면서 다운스윙시 어택앵글에 영향을 줄 수 있어 부정확한 컨택이 발생할 수 있다. 그러므로 셋업시 샤프트 기울기는 배꼽 정도를 가르키는 것이 적당하다.
올바른 셋업을 하기 위해서는 몸의 균형을 유지하고 무릎을 구부리고 시선은 볼을 행해야 한다. 몸을 지나치게 숙여서 무게의 중심이 발가락 끝으로 몰리게 하거나, 반대로 상체를 너무 뻣뻣하게 세워 중심이 발꿈치에 몰리지 않게 해야 한다. 좋은 자세를 만들려면 발꿈치에서 발끝까지 몸을 움직이면서 중심을 잡는 것이 좋다.
셋업 시 신체균형을 잃게 되면 스윙을 하면서 흐트러진 균형을 잡으려고 보상 동작을 할 것이며 이렇게 되면 볼을 일관되게 칠 수 없게 될 것이다. 올바른 셋업을 하기 위해서는 균형을 유지하는 연습을 통해서 편안하고 익숙한 자세가 나오도록 반복하는 것이 중요하다. (서강석 KPGA프로_TPI Lv 1 Certified_원마운트 소속)
관련 동영상(미녀들의 100타 뽀개기! 초보탈출 셋업 편_ft.유하은)은 네이버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당신의 매력자본 충전소 티비텐플러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