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두꽃’ 연기 맛집 드라마 진수, 명품배우 열연의 장

입력 2019-06-27 14:47  




‘녹두꽃’에는 연기 구멍이 없다.

SBS 금토드라마 ‘녹두꽃’은 1894년 동학농민혁명의 소용돌이 속, 그 시대를 살던 사람들을 집중 조명한 민중역사극이다. 살아 숨 쉬는 캐릭터와 스토리, 스케일과 긴장감을 모두 선사하는 연출, 묵직한 메시지까지. 무엇 하나 빠짐없이 잘 만든 ‘웰메이드 드라마’라는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주, 조연 구분 없이 모든 배우들이 펼치는 명품 연기는 ‘녹두꽃’의 백미로 꼽힌다. 극 중심에서 파란만장한 운명을 그려내는 조정석(백이강 역), 윤시윤(백이현 역), 한예리(송자인 역)뿐 아니라 녹두장군의 카리스마를 보여주는 최무성(전봉준), 탐욕의 화신으로 존재감을 발산하는 박혁권(백가 역), 액션과 정극을 넘나들며 활력을 불어넣는 김상호(최덕기 역), 치열한 감정변화와 시대의 역설을 보여주는 최원영(황석주 역), 매 장면 울컥한 감정을 선사하는 서영희(유월이 역) 등.

이외에도 민성욱(최경선 역), 안길강(해승 역), 노행하(버들이 역), 병헌(번개 역), 정규수(동록개 역), 박지환(김가 역), 김정호(김개남 역), 홍우진(손화중 역), 이태검(송희옥 역), 박규영(황명심 역), 조희봉(홍가 역), 조현식(억쇠 역), 김하균(박원명 역), 박지일(송봉길 역), 손우현(이규태 역), 전국환(대원군 역), 이기찬(다케다 요스케 역) 등 배우들도 막강한 열연을 펼치고 있다.

‘녹두꽃’에 등장하는 배우들은 모두 저마다 자신이 맡은 캐릭터와 일체화된 연기를 선보인다. 이들의 열연은 등장 분량과는 관계가 없다. 모두 각 캐릭터의 서사를 명확히 인지하고 그에 맞는 연기 호흡을 가져가고 있다. 그렇기에 극 전개 상 주목 받는 캐릭터가 수시로 변화함에도 불구하고 ‘녹두꽃’은 한 치의 흐트러짐 없이 물 흐르듯 완성되고 있는 것이다.

이에 많은 시청자들이 ‘녹두꽃’을 두고 ‘연기맛집’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이외에도 “연기로 승부하는 드라마”, “버릴 캐릭터 하나 없다”, “어쩌면 모두가 다 이렇게 연기를 잘 할 수 있나”, “명연기 보는 재미가 탁월하다”, “숨막히게 집중되는 드라마” 등 극찬을 쏟아내고 있다. ‘녹두꽃’ 방송 직후 각종 포털사이트 및 기사에 감탄의 반응이 줄을 잇는 것이다.

이와 관련 ‘녹두꽃’ 제작진은 “우리 드라마 속 배우들은 모두 자신의 캐릭터에 120% 몰입해 연기를 펼치고 있다. 모든 배우들이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한다. 뿐만 아니라 현장에서도 제작진 및 동료 배우들과 함께 치열하게 상의하고 고민해서 연기를 한다. 제작진도 매번 감사한 마음이다. 이렇게 노력해주는 배우들이 있기에 ‘녹두꽃’의 완성도가 높아지는 것 같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녹두꽃’이 이제 후반부에 접어들었다. 역사가 스포인 만큼 앞으로 우금티 전투를 비롯, 강력한 스토리 폭탄이 펑펑 터질 것을 우리는 알고 있다. 그 처절한 역사 속에서 사람들이 어떻게 살아냈는지, 이를 명품 배우들은 또 어떤 열연으로 그려낼지 기대된다.

한편 SBS 금토드라마 ‘녹두꽃’은 매주 금, 토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