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스타디움 투어 3개 도시 공연에서 회당 평균 티켓 5만여장을 판매해 또다시 투어 차트 정상에 올랐다.
28일(이하 현지시간) 세계 라이브 투어 및 페스티벌 전문 매체 폴스타가 발표한 7월 1일자 `라이브75`(LIVE75) 차트와 기사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브라질과 영국, 프랑스 등 3개 도시 투어 회당 평균 티켓 판매량 5만1천106장으로 1위를 차지했다.
`라이브75`는 폴스타가 매주 발표하는 투어 티켓 판매량 차트로, 지난 30일 동안 열린 투어의 회당 평균 티켓 판매량을 기준으로 1위부터 75위까지 순위를 정한다.
공연이 최소 3회 이상 개최됐고 30일 이내에 공연이 예정된 투어(Active tour)가 해당한다. 7월 1일자 차트는 5월 하순부터 6월 하순까지 개최된 투어가 적용됐다.
방탄소년단은 5월 4~5일 미국에서 투어를 시작했지만 이번 차트에는 브라질 상파울루 알리안츠 파르크(5월 25~26일), 영국 웸블리 스타디움(6월 1~2일), 프랑스 스타드 드 프랑스(6월 7~8일) 등 3개 도시 총 6회 투어 티켓 판매량이 반영됐다.
폴스타는 "이번 1위 기록은 방탄소년단이 올해 5월부터 시작한 스타디움 투어의 8개 공연장 중 3개에 해당한다"며 "방탄소년단은 현재까지 16회 공연 중 12회 공연을 마쳤으며 박스오피스 매출액 7천800만 달러(약 900억원)를 기록 중"이라고 밝혔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월간 박스스코어에서도 5월 한 달간 5천166만6천38달러(약 600억원) 티켓 판매 수익을 올려 1위를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은 7월 6~7일 일본 오사카 얀마 스타디움 나가이, 7월 13~14일 시즈오카 스타디움 에코파에서 `러브 유어셀프 : 스피크 유어셀프`(LOVE YOURSELF: SPEAK YOURSELF) 투어를 이어간다.
방탄소년단 성공에 힘입어 방탄소년단의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기업가치도 유니콘 기업에 달하는 수준으로 성장했다.
현대경제연구원은 지난해 빅히트의 기업가치는 1조2800억~2조2800억원 수준으로 평가된다고 밝혔다.
지난해 빅히트의 매출액은 2142억원이며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641억원, 502억원으로 2016년 대비 6배 이상 증가했다.
디지털전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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