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지 앞 초·중학교, 삼성천·괴화산 등 쾌적한 환경까지 갖춰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 도입으로 단지 내 환경도 GOOD
우수한 교육여건과 쾌적한 단지 안팎 환경을 갖춘 단지들이 분양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주부들에게 많은 공감을 얻는다 하여 이른바 `맘(MOM) 편한` 아파트로 불린다.
`맘(MOM) 편한` 아파트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안심통학이 가능한지 여부다. 등하교 시 어린이,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각종 범죄 및 사고가 잇따르면서 도보권에 학군이 잘 형성된 단지로 수요자들이 집중되는 추세다.
지난 5월 총 3만2,880명이 몰리며 43.04대 1의 높은 청약경쟁률로 1순위 마감된 `위례신도시 우미린 1차`는 단지 바로 옆에 초등학교 부지가 위치하고 도보권에 중학교, 고등학교가 예정돼 있어 학세권 단지로 주목받았다.
아울러 주변 자연환경도 `맘(MOM) 편한` 아파트의 주요 요소로 꼽힌다. 최근 들어 미세먼지가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산, 공원 등의 자연환경을 두루 갖춘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 4월 서울 강남구에서 분양한 `디에이치 포레센트`는 16.06대 1의 1순위 경쟁률을 기록하며 1순위 마감됐는데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한 늘푸른근린공원을 비롯해 양재천, 대모산 등이 단지와 가까운 것이 적지않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강남에서도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것이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었던 것이다.
이처럼 세종시의 행정수도 완성 기대감이 높은 가운데 `맘(MOM) 편한` 아파트의 장점을 고루 갖춘 `세종 하늘채 센트레빌`이 오는 7월 분양을 앞두고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코오롱글로벌 컨소시엄(한국토지주택공사, 코오롱글로벌, 동부건설)은 세종 행정중심복합도시 4-2 생활권 L3, M5블록에서 `세종 하늘채 센트레빌`을 분양할 예정이다. 전용면적 59~99㎡, 총 817세대가 분양될 예정이며, 단지 고정수요와 단지 인근 테크밸리(계획) 수요까지 아우를 수 있는 단지 내 상가 8실을 동시분양한다.
단지는 초등학교(예정), 중학교(예정)와 바로 인접해 있어 안심교육여건을 갖췄다. 또한 삼성천과 괴화산에 둘러싸인 자연명당에 위치해 아파트에서 멀리 나가지 않아도 녹지를 누릴 수 있다. 아울러 단지 인근 대학교 공동캠퍼스(계획)와 테크밸리(계획) 등이 위치해 세종시 생활권 중 가장 많은 유동인구가 밀집될 것으로 예상된다.
`세종 하늘채 센트레빌` 아파트와 동시에 분양하는 단지 내 상가 8실은 4-2 생활권의 중심상업지와 이격된 단독 상권으로 안정적인 수익성을 기대할 수 있다. 우선 817세대의 단지 고정수요로 호실당 높은 세대 비율 확보가 가능하다. 또 단지 바로 옆 테크밸리(계획) 배후수요를 흡수할 수 있고, 민간참여 공공분양으로 투자 안전성이 높다. 고객들의 동선을 고려해 전 호실 1층 주출입구 위치로 상가 이용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인 점도 장점이다.
단지 내 보안도 크게 강화해 주부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단지는 남향위주로 배치되며, 주차장은 100% 지하주차장(상가 주차 제외)으로 설치되며 맘스스테이션과 연계한 드롭오프존 설치로 자녀 안전까지 고려했다. 지하주차장에서는 긴급 상황 발생시 원패스 카드 비상버튼 또는 벽부 비상벨을 통해 알람과 동시에 빠른 위험상황 전파가 가능하다. 또 Tracking 기능을 통해 이동경로에 따른 CCTV 화면 실시간 표출로 이동경로 추적을 할 수 있다. 어린이 놀이터 내에도 CCTV가 설치돼 자녀위치 확인이 가능하며 비상벨을 통해 위험 시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다. 사각지대 안전을 고려해 자전거보관소와 쓰레기 수거함에도 CCTV가 설치된다. 세대별 현관문에는 블랙박스 도어카메라가 설치돼 방문자가 일정시간 배회시 근접센서가 작동해 자동 영상이 저장되는 등 보안이 더욱 강화된다.
코오롱글로벌 컨소시엄 분양 관계자는 "세종 하늘채 센트레빌에는 주부와 자녀들을 위한 단지 보안 특화가 대거 적용돼 상품에 대한 평이 매우 좋다"며 "단지 바로 가까이에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위치하고 삼성천, 괴화산 등 자연환경도 쾌적해 어린 자녀를 둔 가족들로부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코오롱글로벌 컨소시엄의 `세종 하늘채 센트레빌` 견본주택은 세종특별자치시 대평동 263-3번지에 위치한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