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베트남에 한국형 첨단산업단지·공공주택 건립 지원

조현석 부장

입력 2019-08-11 17:45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한국토지주택공사, LH가 베트남에 한국형 첨단 산업단지와 사회주택 건설을 지원한다.
LH는 9일 베트남 현지에서 베트남 부동산 개발회사 에코파크의 자회사 THD 에코랜드와 흥이엔성 경제협력 산업단지 예비 시행약정서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산업단지는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서 남동쪽으로 30km 떨어진 흥이엔성 리트엉켓 산업도시내 1.4k㎡(약 140ha) 부지에 건설되는 산단으로 추정 사업비가 720억원이다.
LH는 이 산단에 첨단통신 네트워크 설비 등 한국형 스마트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입주 기업의 공장설립 등 인허가와 각종 금융·법률·세제 상담 등을 일괄 지원하는 원스톱 서비스센터를 도입해 한국형 산단 보급에 나선다.
LH는 이 산단을 통해 국내 대기업 뿐만 아니라 베트남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의 안정적인 시장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LH 관계자는 "정부가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신남방 정책에 맞춰 핵심 전략파트너 국가인 베트남에 한국형 산단을 조성, 운영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며 "국내 건설기업의 해외 수주 제고와 베트남 시장 진출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LH는 이날 베트남 에코파크, TDH 에코플레이스사와 하노이 코비 사회주택 사업협력 협의각서도 체결했다.
베트남 사회주택은 공무원, 군인, 산단근로자, 저소득층에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는 공공 분양·임대주택이다.
코비 사회주택 건설 사업은 2017년 베트남 정부가 우리 정부에 요청한 도시·주택건설 패키지 사업으로, 하노이시 자람현 60만㎡ 부지에 3천200억원을 들여 건설될 예정이다.
LH는 코비 사회주택 건설에 한국형 스마트홈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관련 기술을 보유한 국내 기업과 건설사의 해외시장 개척을 지원할 예정이다.
LH는 앞으로 베트남 정부의 사회주택 20만호 건설 사업 참여를 확대하고 LH 연구원이 추진 중인 베트남 사회주택 종합정책수립 ODA(공적개발원조) 용역을 통해 양국 공공주택부문 교류도 늘려나갈 방침이다.
변창흠 LH 사장은 "이번 협약체결을 계기로 베트남 산업단지와 사회주택 사업이 본궤도에 오를 것"이라며 "이 모델을 베트남 타 지역뿐만 아니라 해외 다른 도시에 수출하는데 주력하고, 향후 신도시 개발과 스마트시티 등 다양한 분야로 경제협력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