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IFA에 'KT파트너스관' 열고 협력사 유럽 진출 지원

이지효 기자

입력 2019-09-03 11:39  



KT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ICT 전시회인 `IFA 2019`에 KT 우수 협력사 전시관인 `KT파트너스관`을 연다고 3일 밝혔다.

`KT파트너스관`은 협력사 기술과 솔루션을 선보이고 해외 바이어와의 비즈니스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KT는 지난해 4개 주요 글로벌 전시회에 25개의 협력사 참가를 지원해 총 70억원 규모에 달하는 수출 계약 성과를 달성했다.

이번 IFA 2019는 지난 6월 ‘커뮤닉아시아’에 이어 올해 두 번째 협력사만 참여하는 글로벌 전시회다.

KT는 IFA 2019에 참여를 원하는 협력사를 대상으로 6월부터 심사를 진행하고 참여 업체를 선발했다.

부스와 전시물 제작 비용, 현지 숙박비 등 제반 비용은 물론 원활한 바이어 상담을 위한 전문 통역사도 지원한다.

협력사는 현지에서 `KT 파트너스관`에 독립된 전시 영역과 바이어 수출 상담 공간을 운영한다.

KT는 ICT 분야의 KT 브랜드 신뢰도를 바탕으로 우수 협력사의 앞선 기술이 해외 무대에서 상호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했다.

이번 전시에는 인바디, 이노피아테크, 고려오트론, 가보테크, 성창주식회사 등 총 5개사가 참여한다.

`인바디`는 체성분 검사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한 업체로, 유럽 지역에서 신규 판매 거점 확보가 목표다.

이번 전시회에서 체성분 분석과 만보기, 수면분석 기능이 포함된 웨어러블 신제품과 가정에서 쉽게 쓸 수 있는 체성분 분석기를 선보인다.

`이노피아테크`는 IPTV용 셋톱박스 제작 전문업체다.

손바닥보다 작은 크기의 초소형 IPTV UHD 셋톱박스를 개발하는 등 앞선 기술력으로 국내외에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최근 IPTV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유럽 지역에서 주요 통신사와 손잡고 새로운 판로 개척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고려오트론`은 광통신망 구축 핵심 부품을 자체 개발하고 생산하는 업체로, 유럽 지역에서 협업할 통신 사업자를 찾는다.

광 통신망 시공 시 현장에서 별도의 접속 장치없이 바로 사용 가능한 현장조립형 광커넥터와 광분배기 등을 전시한다.

스마트 가로등 전문 업체 `가보테크`는 사물인터넷 기반 실외 조명 양방향 제어기와 가로등 양방향 무선점멸기 등의 제품을 소개한다.

특히 중앙의 관제시스템에서 사물인터넷 모뎀을 통해 직접 제어하고 사방을 감시할 수 있는 스마트 가로등 기술을 선보인다.

`성창주식회사`는 KT와 성과 공유제 협력 방식으로 개발한 초소형 직류 무정전 전원 장치를 전시한다.

기존 장치 대비 저렴한 제품 가격과 설치비는 물론 초소형 사이즈로 보안, 방재 등 다양한 용도로 국내외에서 판매되고 있다.

최근 독일 내 주요 판매처를 확보한 바 있는데, 추가로 유럽 수출 지역 확대를 추진한다.

박종열 KT SCM전략실장 상무는 "KT가 협력사 참가와 마케팅 활동을 지원해 우수한 중소기업들이 해외 진출의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