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타운과 중리택지개발지구, 이천역세권지구를 아우르는 경기도 이천 중리신도시 최고의 입지에서 탁월한 교통과 생활, 교육, 문화, 풍부한 신도시인프라를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프리미엄 아파트가 화제다. 아파트 시장의 명품브랜드, `힐스테이트` 대단지 아파트라 중리신도시는 물론 이천시의 신흥 랜드마크로써 지역 주거문화의 혁신을 선도하리라는 기대감이 크게 인정받는 분위기다.
(가칭)중리신도시 현대지역주택조합2이 추진중인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중리신도시 2차 힐스테이트`는조합원 조기 모집에 성공하며 안정적인 사업성을 검증받은 `중리신도시 1차 힐스테이트`와 함께 대단지를 이룰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이천시청의 자료에 따르면 이천시내 주택시장은 단독 및 다세대 주택이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준공 후 10년이 지난 아파트가 전체의 74%에 달할 만큼 노후도가 심각해 신축 아파트에 대한 목마름이 상당한 상황이다.
`중리신도시 2차 힐스테이트`의 최대 강점은 이천의 신중심, 중리신도시의 각종 프리미엄조건들을 갖춘 `알짜` 입지와 안정성을 갖춘 지역주택조합의 합리적인 가격이다. 먼저 지역가치를 담보하는 교통 프리미엄을 살펴보면, 단지는 판교를 30분대, 강남을 40분대에 진입할 수 있는 경강선 이천역의 초역세권에 위치해 서울 및 수도권을 자유로이 누빌 수 있다. 전국으로 통하는 이천종합터미널도 가깝다.
행정타운에 인접한 덕분에 이천시청, 이천세무서, 이천경찰서 등 편의시설도 도보 거리에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천아트홀, NC백화점, 축협하나로마트, 롯데마트, 이마트 등 쇼핑?문화시설도 풍부하다. 총 7천여 가구가 밀집한 대규모 주거타운으로 거듭날 중리택지개발지구 및 이천역세권지구 개발에 따른 인프라 확충 등의 수혜도 기대해 봄 직하다.
교육도 문제 없다.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등 각급 학교가 도보권에 위치해 안심통학이 가능하다. 주변에 크고 작은 공원들과 솔미산, 안흥유원지, 설봉저수지 등 친환경 인프라가 즐비해 주거쾌적성과 여가활용성도 탁월하다.
조합관계자는 시공 예정사인 현대건설의 높은 전문성과 신뢰성을 피력했다. "현대건설의 경우 토지를 95% 이상 확보한 안정성 있는 현장에 대해서만 사업성 검토 등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 정식 도급약정을 체결한다"면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대형건설사의 명품 설계와 책임 시공을 합리적인 가격에 누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강조했다. 특히 대한민국 명품지수 8년 연속 1위, 브랜드 평판 1위에 빛나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대단지인 만큼 주거가치와 미래가치, 그에 따른 투자가치의 상승폭이 가능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중리신도시 2차 힐스테이트`는 전체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최적의 채광 및 통환기 여건을 확보하고, 전평형(일부세대 제외)4베이 설계 등을 통해 주거편의 및 공간활용을 극대화했으며 주방 팬트리, 알파룸, 드레스룸, 다용도실 등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알찬 수납공간을 마련 만족도 높은 구성을 보이고 있다.
1군 브랜드 아파트인만큼 조경 및 커뮤니티 구성에도 공을 들였다. 각 동 1층에는 고급스러운 입주민 전용 라운지를 갖췄으며 넓은 중앙광장과 풍부한 녹지공간,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을 위한 맘스테이션, 어린이놀이터, 주민운동시설 등 실속 있는 부대시설들도 다수 조성한다. 약 4,000여m2 규모의 특화 커뮤니티시설은 이천시에서도 압도적인 규모를 자랑한다. 커뮤니티센터에는 실내체육관과 200여석 이상규모의 도서관, 골프연습장, 키즈카페와 북카페, 맘스카페, 남녀 독서실 및 스터디룸, 연습실 등으로 채워진다.
`중리신도시 2차 힐스테이트`의 홍보관은 경기도 이천시 율현동 2-1번지에 마련돼 있으며, 현장에서 선착순 동?호수 지정 계약이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