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A 2019] 삼성전자 "혁신 제품으로 유럽 고객 사로잡는다"

이지효 기자

입력 2019-09-05 11:00  



삼성전자는 독일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19`에서 AI·IoT·5G 등 첨단 기술과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기반의 혁신 제품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메세 베를린에 위치한 시티 큐브 베를린에 업계 최대 규모인 3,050평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삼성 타운`을 조성했다고 5일 밝혔다.

관람객들은 6일부터 11일까지 IFA 전시회에 조성된 `삼성 타운`에서 커넥티드 리빙존, QLED 8K존, 비스포크존, 갤럭시 존 등을 경험할 수 있다.

▲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커넥티드 리빙`

삼성전자는 전시장 중앙에 6가지 형태의 라이프스타일 존을 구성하고, 삼성 IoT 플랫폼 `스마트싱스`와 다양한 스마트 기기를 연동했다.

예를 들어 `건강 중시 싱글족`의 공간에는 갤럭시 웨어러블 기기와 공기청정기 `무풍큐브`, 무선청소기 `제트` 등을 전시해 홈트레닝 환경을 조성했다.

`바쁜 맞벌이 부부`을 위해서는 카메라와 센서를 설치해 부모가 집을 비운 사이에도 자녀의 상태를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올해 1월 북미 최대 주방·욕실 관련 전시회인 `KBIS 2019`에 비공개로 전시된 `삼성봇 셰프`와 최신 빌트인 주방 가전으로 구성된 `미래 주방존`도 마련했다.

삼성봇 셰프는 다양한 주방 도구를 사용할 수 있는 AI 기반 로봇 팔로, 셰프를 도와 조리법 안내, 재료 준비, 양념 추가 등을 수행한다.

`삼성봇 에어`와 `삼성봇 클린`도 함께 등장해 주방에서 음식을 조리한 뒤에 오염된 곳이 있는지, 공기질이 나빠졌는지 등을 점검한다.

▲ 8K·초대형·라이프스타일 TV로 프리미엄 공략

삼성전자는 IFA 2019에서 `QLED 8K존`을 마련하고 55형부터 98형까지 전 라인업을 전시한다.

퀀텀닷 기술이 적용된 8K 화질을 다양한 크기의 스크린으로 경험할 수 있다.

삼성 QLED 8K는 입력되는 영상의 화질에 관계 없이 8K 수준으로 변화하는 인공지능 화질 엔진 `퀀텀프로세서 8K AI`를 탑재했다.

라이브·스트리밍·모바일 미러링 등 모든 콘텐츠를 생동감 있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전시장에 `8K 포토 스튜디오`를 마련해 관람객을 8K로 촬영해 주고, 초대형 스크린으로 보여 주거나 사진으로 출력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전시장 벽 한쪽을 채우는 압도적인 크기의 마이크로 LED 스크린을 전시, 초대형 스크린 리더십을 부각했다.

상업용 디스플레이 `더 월 프로페셔널` 219형과 럭셔리 홈 시네마 시장을 겨냥한 `더 월 럭셔리` 146형 제품을 전시한다.

이외에도 1,200점 이상의 예술 작품을 액자처럼 감상하는 `더 프레임`, 가구처럼 생활 공간을 돋보이게 하는 `더 세리프` 등 라이프스타일 TV도 소개한다.



▲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가전으로 유럽시장 진출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냉장고를 비롯해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 공기청정기 `무풍큐브`, 무선청소기 `제트` 등 혁신 가전을 공개한다.

비스포크 냉장고는 소비자 취향에 따라 제품 타입·색상·재질을 선택할 수 있고, 주방가구와 조화롭게 빌트인 룩을 구현할 수 있다.

이 냉장고는 국내 시장에서 출시돼 인기를 끈 제품으로, 내년 1분기부터 유럽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삼성 `제트`와 `무풍큐브`는 올해 안에 유럽 시장에 진출한다.

제트는 최대 200W의 흡입력으로 생활 미세먼지를 제거하고 `5단계 청정 헤파 시스템`으로 미세먼지 배출을 99.999% 차단한다.

삼성 `무풍큐브`는 `초미세 집진 필터`로 구현하는 청정 성능, 조용한 `무풍 청정`, `모듈형 디자인` 등 차별화된 기술이 적용됐다.

삼성전자는 이번 IFA에서 내년 유럽 시장에서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빌트인 오븐 신제품도 공개한다.

▲ 최신 5G 갤럭시 스마트폰 풀 라인업 전시

삼성전자는 갤럭시 A시리즈 최초 5G폰 `갤럭시 A90 5G`, 갤럭시노트 10, 세계 최초 폴더블폰 `갤럭시폴드` 등 5G 스마트폰을 내놨다.

`갤럭시 A90 5G`는 6.7형 슈퍼 아몰레드 인피니티-U 디스플레이와 4,800만 화소 트리플 카메라, 고성능 모바일 프로세서를 채택했다.

한편 `갤럭시 노트10` 전시 공간에서는 한층 강화된 `S펜`을 활용해 다양한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

원격 제어 기능이 강화된 `S펜`을 활용해 카메라를 작동하거나, S펜으로 나만의 AR 콘텐츠를 만드는 `AR 두들`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최초로 일반에 공개되는 `갤럭시폴드`는 펼쳤을 때는 7.3형 디스플레이로 확장성을 제공하고, 접었을 때는 4.6형 디스플레이로 강력한 휴대성을 제공한다.

▲ 초격차 반도체 기술로 차세대 서비스 선도

삼성전자는 이번 IFA에 5G 모뎀 통합 모바일 프로세서 `엑시노스 980`, 동적 시각 인식 센서(DVS) 등 최첨단 시스템 반도체를 선보인다.

`엑시노스 980`은 `5G 통신 모뎀`과 `모바일 AP`를 하나의 칩으로 구현한 삼성전자의 첫 번째 `5G 통합 SoC(System on Chip) 제품`이다.

고성능 신경망 처리 장치(NPU)를 탑재해 AI, 5G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 됐다는 게 삼성전자 측의 설명이다.

DVS는 조도의 미세한 변화만을 감지해 움직임을 인식하는 센서로, 빠른 동작 인식이 필요한 VR, AR, 자동차, 홈 IoT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될 것으로 기대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