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2분기 글로벌 스마트워치 판매량이 1천230만대로 작년동기에 비해 44%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9일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trategy Analytics·SA)에 따르면 올해 4∼6월 전 세계에서 스마트워치는 1천230만대 팔린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작년 2분기의 860만대보다 44% 증가한 것이다.
애플은 570만대를 판매해 46.4%의 점유율로 압도적인 1위를 지켰다.
삼성전자는 점유율 15.9%(200만대 판매)로 2위를 차지했다. 양사 간 점유율 격차는 30.5%포인트에 이르렀지만 작년 2분기(33.9%포인트)보다는 3.4%포인트 줄었다.
애플이 압도적 우위를 보이고 있으나 삼성전자·핏빗·샤오미 등은 건강관리를 비롯한 다양한 차별화 서비스와 디자인을 앞세워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애플의 경우 측정·낙상감지 등 건강 기능에 특화한 애플워치4 판매가 견조하게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애플워치5 출시를 앞두고 있다.
길어진 배터리 수명·사용자 환경 등을 조작할 수 있는 회전 베젤·전통 시계 형태의 원형 디자인을 갖춘 삼성전자 갤럭시워치 시리즈도 호평을 받고 있다.
핏빗은 아마존 알렉사를 내장해 편의성을 강화하고, 숙면상태·운동량 등을 포함한 건강정보를 수치·그래프로 제공하는 핏빗 프리미엄 `버사 2`를 공개하며 적극적인 마케팅을 벌이고 있다.
운동량·심박수 측정 등 간단한 건강관리와 문자·카카오톡 같은 알림 기능까지 갖춘 샤오미의 미밴드4가 한국 시장에서 4시간 만에 초도물량 1만대가 완판되는 등 상위권 브랜드들을 추격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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