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성수동작업실' 미술학원, '힐링아트'로 현대 성인들에게 '마음치유' 선사

입력 2019-09-09 10:09   수정 2019-09-09 13:14



미술에 관심이 있거나 미술작업으로 스트레스받은 마음을 치유하려는 성인들을 위한 전문 미술학원인 서울 성동구의 `성수동작업실`이 리뉴얼 오픈 기념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성수동작업실은 `힐링아트`를 주제로 미술 전문가가 성인들의 취미생활은 물론 스트레스 해소와 마음치유를 위한 다양한 미술교육을 펼치고 있다.

특히, 그림으로 심리적인 부분을 치유하는 방향성 추구는 물론, 그림이라는 새로운 취미를 가진 구성원들이 하나의 동호회가 될 수 있게끔 돕고 있다. 더불어, 미술을 전공했지만 아쉽게 경력이 단절된 이들에게도 희망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교육에서는 미술의 기초 요소라 할 수 있는 구상 및 드로잉 크로키부터 수채화, 아크릴, 조소 등 다양한 미술기법을 교육하며 교육생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성수동작업실의 이정은 대표는 홍익대 미대 출신의 미술작가로 자신만의 체계화된 교육 시스템을 추구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교육생들에게 재미있으면서도 이해하기 쉬운 친절한 설명과 독창성을 기를 수 있는 개성있는 지도방식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기초적인 입체감 표현 방법부터 세심한 작업이 필요한 부분까지 개인지도 및 강의를 통해 정확한 포인트를 짚어준다는 것도 이정은 대표가 갖고 있는 장점으로 꼽힌다.

이정은 대표는 "많은 회원들이 오시는 이유는 다름이 아닌 미적 감각을 배우기 위해서다"라며 "일반적으로 미술의 기초적인 입체감을 표현하려면 앞서 말한 명암이 잘 표현돼야 하기 때문에 체계적이고 고도의 기술과 미술적 감각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최근 스트레스 해소와 취미생활을 가지려 우리 학원에 오시는 분들이 많다"며 "수강생 한 분 한 분의 취미생활과 실력 향상, 마음의 힐링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덧붙이며 약속했다.

한편, 성수동작업실의 교육은 1:1맞춤 미술수업을 모토로 최대 4인 그룹으로 수업을 하고 있으며, 정규클래스와 원데이클래스로 나눠 실시한다. 정규 클래스의 경우 일주일에 1회 2시간 수업으로, 원데이클래스는 한회에 3시간 수업으로 구성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