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은 올해 3분기 매출액은 작년 동기보다 6.3% 증가한 6천164억원, 영업이익은 5.6% 증가한 426억원으로 추정했다.
박애란 KB증권 연구원은 "종속법인 신규 편입 효과와 마케팅비용 절감 등이 긍정적"이라고 예상했다.
다만 "고수익 품목의 매출 비중이 줄고 신규 품목 비중이 확대돼 원가율이 상승하는 점이 실적 개선을 제한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박 연구원은 "라면 시장 점유율 확대가 판촉비용 축소로 주춤했다"며 "2분기 매출액과 판매량 기준 라면 점유율은 작년 동기보다 각각 0.6%포인트, 0.4%포인트 하락한 것으로 파악된다"고 덧붙였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