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iTech 과 SIGMA 와의 협약 내용

입력 2019-10-04 14:09  

2019년 10월 3일, 홍채인식 분야의 세계적 기술을 가지고 사업 중인 IriTech 와, Blockchain의 메카로 불리는, Malta에 있는 Blockchain 분야의
세계적 기업인, SIGMA Group 과, 다가오는 4차 산업 혁명의 기반이 되는 AI, IoT 및 Blockchain 분야의 사업을 협력하여 진행하는 협약식을 가졌다.
주요 협력 분야는, 첫 번째는 Blockchain 시스템의 ID Management 분야 사업으로, 민감한 개인 정보이며, 또한 여러 의료 기관에서 서로 공유하며 사용할 수 있는 Healthcare 정보의 Blockchain System 화에 있다.
이와 유사한 응용 분야로서, 제반 증명서(졸업 증명서, 성적 증명서, 출생증명서, 등기부 증명서 등) 발행 분야의 Blockchain System 화에서, 발급자의 ID Management에 대한 협력 사업이다.
VotingSystem(선거 시스템에 적용)에 Blockchain System 적용 시, 부정 선거를 방지할 수 있으나, 완벽한 부정 방지를 위해서는 선거인 등록 및 선거할 시점에 본인 확인이 필수적인데, 이 경우 아이리텍 ID Management 기술 활용한 협력 사업이다. 아이리텍이 주도해 진행 중인 세계 식량기구 Project에서, 이이 라이텍 기술이 이미 식량 수령인의 등록과 인증에 사용되고 있다. 지난해부터, 세계 식량기구는 현존하는 System에 Blockchain 기술을 적용하는 Project를 검토하고 있으며, Accenture, IBM, KPMG 등 여러 업체가 이에 대한 감투를 진행 중이다. 세계 식량기구 사업의 Blockchain 화에도, 아이리텍 ID Management 기술 활용을 위한 협력 관계를 진행할 계획이다.
두 번째는, 금융 분야에의 협력이다.
최근 암호 화폐가 차츰 많은 분야에 활용되고 있으며, 많은 국가가 이를 법제화하고 있다. 또한 Facebook의 피부라(Libra)나, 중국정부가 곧 선보일 디지털 화폐 등 새로운 기능의 화폐의 출현은, 상거래 및 경제에 많은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이와 같은 화폐는 어떤 형태로든 Wallet에 저장하고, 이를 통한 거래가 이루어지게 되어 있다.
아이리텍은 기존 홍채인식 기술 및 제품을 활용하여, 해킹이 원천적으로 불가능한 홍채인식 기반 HW Wallet 을 최근 개발하였으며, SIGMA Group 과 협력하여, 세계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다. 본 기술 활용 시, 현재 자주 일어나는 거래소의 대형 해킹도 원천적으로 방지 가능하다.
또한, 본 기술은 송금 업무 등에 활용 시, 안전하게 저 비용으로 응용 가능하기에, 필리핀, 인도네시아에서의 송금 업무에 응용하기 위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이리텍 김대훈 사장은 2019.11.7~9 Malta에서 열리는 세계에서 제일 큰 Blockchain 분야 Summit인 AIBC Summit에 VIP Speaker로, 홍채인식 기반 HW Wallet 을 소개할 예정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