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들 품목들의 지난해 매출액은 460억원 가량으로, 국내 일반의약품(OTC), 컨슈머헬스케어 분야에서 단일 공동 마케팅 계약으로는 최대 규모이다.
대상 품목은 GSK의 일반의약품인 테라플루(종합감기약), 오트리빈(이비과용제), 니코틴엘(금연보조제) 등과 컨슈머헬스케어 제품인 폴리덴트(의치부착제), 센소다인(치약) 등 총 9종이다.
일동제약은 이번 계약으로 내년부터 일반의약품 사업이 연간 2000억원 이상의 매출 실적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했다.
일동제약은 국내 매출 1위 일반의약품 아로나민을 비롯한 다수의 유명 브랜드, 특화된 영업, 마케팅 조직과 인력 등을 보유, OTC와 컨슈머헬스케어 분야에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GSK 한국법인과 리렌자(독감치료제) 공동 마케팅에 이어 GSK 컨슈머헬스케어 한국법인 제휴를 확대하게 됐다"며 "중장기적으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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