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이은 호재로 가치 상승 '대구 국가산단 모아미래도 에듀퍼스트' 분양

입력 2019-12-13 10:54  



대구 국가산단 프리미엄을 누릴수있는 마지막 기회… 선착순 동호수 분양 중

대구 국가산업단지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대구국가산업단지는 1단계 개발 완료 후 2단계 개발이 시작된 상태로, 현재 기준 16개 단지에 174개사가 입주 및 입주할 예정이다. 2021년 사업이 완료될 예정이며, 개발 종료 후 2만4000여 명의 상주 근로자와 4만2000여 명의 통근 근로자 등 6만6000여 명의 유동 인구가 형성되는 지역 허브로 급부상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대구 국가산단에 인접한 지역들이 시너지 효과를 내면서 대구뿐만 아니라 영남권 미래 산업의 주축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는 가운데, 대구국가산단 A3블록에 들어서는 모아미래도 에듀퍼스트의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다.

모아미래도 에듀퍼스트가 들어서는 지역은 대구 국가산단 중에서도 알짜배기로 꼽히는 부지로, 국가산단의 다양한 호재로 인한 혜택을 가장 크게 입을 것으로 전망된다.

먼저 대구 산업선철도 예타 면제가 확정됨에 따라 인구 및 물자의 유, 출입이 원활해져 해당 택지 내 기업들의 기술 개발이 더욱 탄력을 얻을 것으로 예상되며, 국내 최초로 국가산업단지에 물산업 지원시설인 국가물산업클러스터에 한국물기술인증원 유치 확정으로 물산업 분야의 허브 도시로의 도약을 기대하는 상황이다. 특히 수자원의 경우 미래 산업과 직결되어 성장 가능성이 더욱 크게 점쳐지는 분야라는 점에서 대구 산단의 메리트가 더욱 돋보이는 점이다.

예상되는 유동 인구 규모도 역대급이다. 대구물산업클러스터 내 물기술인증원 설립으로 인해 약 15,000명 고용이 예정되어 있으며, 약2,000명 고용이 예상되는 초대형 쿠팡물류센터 건립도 확정된 상태다. 또한 면적 27만5800㎡ 규모의 최첨단 물류센터가 설립되면서 약 2,000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이 예상되며, 대구 테크노단지내 현대모비스(현대IHL) 유치도 확정적이다.

모아미래도 에듀퍼스트는 이러한 장소적 이점을 기반으로, 평당 700만원대부터 시작하는 대구 최저 분양가, 계약금 1000만원으로 입주시까지 추가부담 제로(일부세대별상이)라는 특별 혜택까지 제공하면서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실수요자를 사로잡는 교육 및 주거환경, 고급 자재를 사용한 인테리어 등도 눈여겨볼 만하다. 도보 5분 거리에 공립세현유치원, 세현초등학교, 구지중학교가 위치하고 있어 국가산단 내 최고의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또한 단지 인근에 근린공원, 대니산, 레포츠밸리 등이 위치하고 있어 쾌적한 자연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으며, 도보 10분 거리에 구지면사무소, 농협하나로마트가 위치할 뿐만 아니라 인근 테크노폴리스 생활권도 공유 가능해 생활 인프라적인 면에서 부족함이 없다.

전세대 4BAY구조 판상형구조, 중문, LG 고급스타일러 등의 고급 옵션들이 국가 산단 내 최초로 전세대 무상 제공된다는 점도 돋보인다.

무엇보다 모아미래도 에듀퍼스트의 특별함은 희소가치다. 모아미래도 에듀퍼스트가 들어서는 대구광역시 달성군 구지면 창리 1447번지(대구국가산단 A3블록) 지역은 현재 산업단지 입지에 대한 실수요자들과 투자자들의 관심이 급증하면서 프리미엄이 더욱 커지는 상황이다.

모아미래도 에듀퍼스트 관계자는 "대구 산단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마지막 상품"이라고 하면서, "현재 빠른 속도로 상업 시설 및 주거 인프라 등이 확충되고 있어 향후 가치는 더욱 커질 전망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대구국가산단 모아미래도 에듀퍼스트의 모델하우스는 대구광역시 달성군 유가읍 봉리 620번지에 위치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