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은 지난 14일 중국 식품업계의 사회적 책임 평가 행사인 `제5회 중국 식품기업 사회책임 연회`에서 최고 등급인 `사회책임 금정상`을 수상했다고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중국 식품기업 사회책임 연회`는 식품 관련 기업 및 협회 관계자들이 모여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우수 기업을 포상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행사라고 오리온은 설명했다.
오리온은 사회적 책임에 대한 명확한 비전을 세우고 다년간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벌여 최고 등급인 `사회책임 금정상`을 수상했다. 특히 오리온이 지난 2016년부터 지속해온 `아동 식품안전 수호 활동`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아동 식품안전 수호 활동은 낙후지역 아이들의 식생활 환경을 개선하고 청소년의 영양 및 식품안전 수준을 제고하는 프로젝트다. 오리온은 지난 4년간 사랑의 중국 전역 46개의 학교 급식시설을 개선하고, 총 1만 명 이상 아이들의 식생활 향상을 위한 활동을 펼친 바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업의 특성을 바탕으로 중국, 베트남 등 현지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며 "국내외에서 소비자 가치, 환경보호, 지역사회 발전 등을 고려한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