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IMTOS, 생산제조기술의 진화를 반영하다!
산업 간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업종별, 품목별 융·복합화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공작기계, 공구 등 단품 위주의 관심에서 공정과 현장 그리고 산업에 이르기까지 제품·제조 전체를 아우르는 기술 및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기 시작했다. 여기에 더해 ICT 기반의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와 스마트머신, 툴링시스템 등을 통해 최적의 가공환경을 찾아내는 ‘디지털가공’은 생산제조업계의 경쟁력 변화에 지표가 되고 있다.
생산제조기술 전문 전시회인 SIMTOS는 생산제조분야의 국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2012년부터 자동화·IT, 3D프린팅,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측정, 로봇, 센서·제어 등의 출품을 확대해 왔다. 단위 제품이 아닌 패키지화된 ‘기술 및 솔루션’ 정보 공유가 가능토록 출품 및 참관 환경을 만들어 왔다.
SIMTOS 2020, 디지털가공을 넘어 제조혁신의 방향성을 제시한다!
출품품목의 다변화를 통해 스마트제조와 디지털가공 관련 제품 및 기술·솔루션 정보를 공유하고 생산제조의 현재와 제조혁신의 미래 방향성을 제시할 SIMTOS 2020은 오는 2020년 3월 31일부터 4월 4일까지 5일간 KINTEX 1, 2전시장 전관에서 102,431㎡ 규모로 열린다.
1,300개 참가업체가 6개 품목별 전문관에 6,000부스 규모로 참가하는 SIMTOS 2020에서는 생산제조혁신에 따른 제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 변화를 제시하고자, 전시기간 중 3개 미디어파트너와 함께 8개 주제의 ‘국제생산제조혁신 컨퍼런스’도 개최할 예정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