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운항과 예비신입생 대상으로 장학금 지원금 대폭 확대

입력 2019-12-23 16:35  




저렴한 양질의 항공서비스가 급격히 확대되면서 한국 항공업계 규모가 점점 확대되고 있다.

이어 항공서비스 직종인 항공 승무원을 준비하는 예비승무원 준비생 및 관심 학생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그중 글로벌 항공승무원을 양성하고 있는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 항공운항과과정은 최근 2020학년도 예비 신입생 대상으로 장학금 지원의 폭을 확대하여 지원하고 있다.

한호전 항공서비스학과과정 2020학년도 예비신입생을 대상으로 지원하고 있는 장학금은 수능 우수자 장학금, 내신 우수자 장학금, 검정고시 우수자 장학금, 국가 유공자 장학금, 새터민 장학금, 형제자매 장학금, 다문화가정 장학금, 신입생 입학 장학금등이 있으며 이외에도 소득 분위에 따라 지원받을 수 있는 기초생활 수급 장학금, 차상위 계층 장학금, 한부모 가정 장학금을 운영 중이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항공업계 취업 시 중요하게 꼽히고 있는 어학 능력 향상을 위해 공인어학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입학 전 공인어학점수(TOEIC, HSK, JLPT, JPT 등)을 기준에 따라 다양한 장학금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교육의 기회균등을 실현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할 것”이며 “학업성취도를 높이고 졸업 후 성공적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는 교육시스템 구축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한호전 항공과과정은 현재 2020학년도 예비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내신과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입학사정관제도로 직업선호도 검사와 전공교수와의 면접을 통해 학생들의 인성 및 소질, 능력을 평가하여 선발하고 있다.

한호전은 항공운항학과과정, 항공승무원과과정, 지상직공항서비스과과정 이외에도 커피바리스타학과과정, 제과제빵학과과정, 호텔조리학과과정, 뷰티미용학과과정, 관광경영학과과정, 카지노학과과정 등 다양한 전공을 운영 중에 있고 2020학년도 신입생 원서접수는 한호전 홈페이지, 모바일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호전 항공학과과정 실제 Boeing 747 기종 여객기 실습시설과, 발권데스크 실습실, 공항 보안검색 실습실, 이미지 메이킹 실습실, 워킹 실습실, 헤어&메이크업 실습실, 항공 안전 실습실, CPR실습실(Cardio Pulmonary Resuscitation), CRS(Computer Reservation System:항공예약발권시스템) 실습실 등 실제 환경과 흡사한 실습시설을 통해 폭넓은 현장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이어 항공학과과정은 3년 연속 우수교육기관으로 선정, 각종 평가에 높은 우수 등급을 획득하는 등 최상위 등급을 차지해 오고 있다.

국내외항공사 출신의 담임교수제 운영을 통한 재학생들의 교육은 물론, 진로상담과 취업지원을 실시하며 입학부터 취업까지 한 번에 이어지는 One-Pass 과정(스펙향상, 이력서 및 이미지 코칭, 실무 면접대비 등)과 교내 자체적으로 열리는 취업박람회를 통해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진에어항공, 제주항공 등 국내항공사에 승무원으로 최종 합격하고, 타이항공, 싱가폴항공 등의 외항사로 진출하는 등 항공운항학과과정 타이틀에 걸 맞는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