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MIC Drop’ 리믹스 뮤직비디오 6억뷰 돌파…통산 5번째로 韓 가수 최다 기록

입력 2019-12-26 10:12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그룹 방탄소년단의 ‘MIC Drop’ 리믹스 뮤직비디오가 6억뷰를 돌파했다.

2017년 11월 공개한 ‘MIC Drop’ 리믹스 뮤직비디오는 26일 오전 9시 1분경 유튜브 조회수 6억 건을 기록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DNA’, `불타오르네 (FIRE)`, `FAKE LOVE`,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를 비롯해 ‘MIC Drop’ 리믹스까지 6억뷰를 넘긴 총 5편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이는 한국 가수 최다 뮤직비디오 6억뷰 돌파 기록이다.

스티브 아오키가 함께 출연한 ‘MIC Drop’ 리믹스 뮤직비디오는 독특하고 강렬한 사운드와 방탄소년단의 화려한 퍼포먼스를 감각적이고 세련된 영상미로 담아냈다. 특히, 노래 후반부 마이크를 떨어뜨리는 장면으로 큰 화제를 모았다.

‘MIC Drop’ 리믹스는 2017년 9월 발매한 LOVE YOURSELF 承 ‘Her’의 수록곡 ‘MIC Drop’을 세계적인 DJ 스티브 아오키(Steve Aoki)가 리믹스한 곡이다. 이 곡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 10주 연속 진입하는 대기록을 세운 바 있다.

이외에도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는 ‘DNA’ 8억뷰, ‘불타오르네 (FIRE)`, ‘FAKE LOVE’,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6억뷰, ‘IDOL’, ‘쩔어’, ‘피 땀 눈물’ 5억뷰, ‘Save ME’ 4억뷰, ‘낫 투데이(Not Today)’, ‘상남자’ 3억뷰, ‘봄날’, ‘호르몬 전쟁’, ‘I NEED U’ 2억뷰,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No More Dream’ 등이 1억뷰를 돌파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