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미국 생활가전 시장서 1위…"'역대 최고' 20.5% 점유율"

이지효 기자

입력 2020-02-05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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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지난해 세계 최대 가전 시장인 미국에서 역대 최고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시장조사 업체 트랙라인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19년 미국 생활가전 시장 브랜드별 점유율에서 20.5%를 차지해 4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4분기 점유율 역시 분기 최고치인 21.6%로 15분기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특히 생활가전 가운데 삼성 건조기는 지난해 20.8%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4분기 점유율은 21.5%로 분기 기준으로도 1위를 유지하며 최고의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는 설명이다.

세탁기는 지난해 연간 점유율과 4분기 점유율 모두 20.5%로 4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드럼 세탁기의 경우 연간 29%, 4분기 27.5%의 압도적인 점유율로 1위를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도입한 건조기·세탁기 신제품은 새로운 색상, 줄어든 세탁시간 및 건조시간, 높은 에너지효율 등으로 미국 시장에서 호평을 받았다.

냉장고는 지난해 연간 점유율 23.7%, 4분기 점유율 25.5%로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대표 프리미엄 제품군인 프렌치도어 냉장고 역시 연간 점유율 32%, 4분기 점유율 34.9%로 11년 연속 1위를 지켰다.

전자레인지는 지난해 점유율 14.5%로 2위를 차지했으며, 상단에 쿡탑, 하단에 오븐을 탑재한 레인지도 17.5%로 2위를 차지했다.

최익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무는 "올해도 미국에서 1위 가전 브랜드로서의 경쟁력을 이어나갈 것이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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