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3년 연속 매출 2조 달성..."글로벌 경쟁력 강화"

박승완 기자

입력 2020-02-13 16: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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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매출이 67% 차지...꾸준한 성장세


넷마블이 3년 연속 연간 매출 2조 원을 달성했다.

넷마블은 지난해 매출 2조 1,755억 원, 영업이익 2,017억 원의 실적을 올렸다고 13일 공시했다.

2018년에 비하면 매출은 7.6% 늘고, 영업이익은 16.5% 줄었다.

작년 4분기로는 매출 5,518억 원, 영업이익 502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매출은 13.3%, 영업이익은 32.1% 증가한 규모다.

4분기 매출 중 해외 매출 비중은 3,991억 원으로 전체 72%를 차지했다.

넷마블 관계자는 ‘리니지2 레볼루션`을 비롯해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즈’, ‘쿠키잼’,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등이 북미, 일본 시장에서 꾸준한 성과를 내며 해외 매출 비중 확대를 견인했다고 밝혔다.

연간 해외 매출도 전체 매출의 67%에 달하는 1조 4,494억 원을 기록했다.

2016년 7,573억 원, 2017년 1조 3,181억 원, 2018년 1조 4,117억 원에 이어 성장세를 이어갔다는 평가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작년은 신작 출시 지연에 따라 실적 반영이 잘 이뤄지지 못했다”라며 “올해는 3월 출시 예정인 ‘A3: 스틸얼라이브’를 비롯해 주요 신작들이 순조롭게 개발되고 있고, 기존 게임의 글로벌 출시도 앞두고 있어, 글로벌 경쟁력이 한층 더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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