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IPO] 서울바이오시스 "전 파장 공급 세계 유일 LED 소자 기업…내달 코스닥行"

신재근 기자

입력 2020-02-17 14:04   수정 2020-02-17 14:22


서울바이오시스가 다음 달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서울바이오시스는 17일 서울 여의도에서 기업공개 기자간담회를 열고 "코스닥 상장을 통해 기존 시장 지배력을 더욱 확대해 나가고 신기술을 발 빠르게 상용화하겠다"라고 했다.
이종덕 서울바이오시스 대표이사는 이 자리에서 "우리 회사는 모든 파장을 공급하는 세계 유일의 LED 소자 기업"이라고 밝혔다.
서울바이오시스는 지난 2002년 설립됐으며 서울반도체의 자회사이다.
이 회사는 LED 칩 연구개발과 제조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이 중 서울바이오시스는 물과 공기 등의 살균에 쓰이는 UV LED에 강점을 갖고 있다는 게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실제 LED 인사이드에 따르면 서울바이오시스는 UV LED 시장에서 유수의 경쟁사들을 제치고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 대표는 "바이오레즈(Violeds) 기술은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적 UV LED 기술로, 공기 중에 코로나 바이러스를 90% 살균할 수 있다"고 했다.
빅셀(VCSEL) 기술도 서울바이오시스가 내세우는 기술 중 하나이다.
회사 관계자는 "레이저다이오드 기술인 빅셀은 센서와 통신 분야 수요 증가로 높은 성장률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빅셀이 3D 안면인식을 가능하는 데 필수 기술 중 하나이고, 특히 통신 분야에서는 초고화질 영상을 빠르게 송출하는 데 쓰인다는 것이다.
서울바이오시스는 지난해 빅셀 전문기업인 `레이칸(Raycan)`을 흡수합병하기도 했다.
여기에 서울바이오시스는 마이크로 LED 시장을 주목하고 있다.
향후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시장이 100조원 규모로 커질 것으로 회사는 보고 있다.
서울바이오시스는 단일 RGB 픽셀 형태인 `마이크로 크린 픽셀`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 기술은 지난달 세계가전전시회(CES 2020)에서 소개돼 호평을 받았다"며 "특히 여러 기기에 내장이 가능하고 고객사 입장에서도 생산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서울바이오시스는 지난해 3분기까지 매출액 2,590억원, 영업이익 32억원을 기록했다.
공모자금은 시설투자와 연구개발에 사용할 예정이다.
서울바이오시스는 다음 달 6일 코스닥 시장에 입성할 예정이며, 20~21일까지 진행되는 수요예측을 거쳐 오는 26~27일 일반 투자자 대상 청약을 진행한다.
공모 주식수는 200만 주이며, 공모가 범위는 6,500~7,500원이다.
KB증권이 대표 주관을 맡았다.

(사진=이종덕 서울바이오시스 대표이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