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로 체중을 감량한 30대 직장인 A 씨는 최근 외모로 인해 스트레스가 많다. 체중 감량에는 성공했으나, 급격한 다이어트로 입 주위 피부 처짐, 특히 팔자 주름이 심해졌다. 그로 인해 나이가 들어 보인다는 회사 동료들의 말에 A 씨의 고민은 깊어져만 간다.
A 씨의 고민처럼 피부의 노화는 다양한 내적, 외적 환경의 영향에 의해 복합적인 형태로 발생하는데 평균수명 연장과 건강한 피부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피부를 개선하고자 하는 이들이 많다. 특히, 최근에는 시간과 비용을 줄이는 집에서 즐기는 안티에이징 홈 케어가 유행하면서 뷰티 디바이스에 대한 수요도 급증했다.
다양한 뷰티 디바이스 중에서도 최근 소비자의 관심도가 높은 디바이스는 LED마스크다. LED마스크는 미미한 자극에도 고성능 화장품과 같은 정도의 피부 개선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많은 소비자가 홈 뷰티 디바이스로 사용하고 있다. 100~200여만 원의 고가 브랜드부터 10~20만 원 대의 저가 브랜드까지 현재 다양한 LED마스크가 국내 소비자에게 소개되고 있다. 다양한 LED마스크 브랜드 중에서 최근 눈길을 끄는 브랜드는 산소와 LED마스크를 결합한 ZWC `페이스&바디마스크(산소LED마스크)`이다.
자이글에서 론칭한 ZWC `페이스&바디마스크(산소LED마스크)`는 가장 큰 특징은 기존 LED마스크와 달리 두피, 목, 손, 발 등 전신케어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또한, 대표적인 부작용으로 꼽히는 열감 및 저온화상이 유발될 수 있는 일부 LED마스크와 달리 돔 형태로 눈부심, 피부 열감 등의 부작용을 보완했고, 보호안경을 더해 인한 안구 화상의 우려가 적다.
자이글 관계자는 "기획 초기 단계부터 LED마스크의 눈에 대한 유해성을 인지해 산소와 LED를 결합한 산소LED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특히, 돔(Dome)형태의 디자인으로 피부와 안구 건강에 안전한 `안심거리`를 확보했고, 신개념 산소케어로 쿨림감을 더해 열감과 저온 화상 등의 단점을 보완했습니다"라고 말하며 일부 제기되었던 LED마스크 유해성 논란을 일축했다.
ZWC `페이스&바디마스크(산소LED마스크)`을 주목해야 할 또 하나는 피부 미용에 산소를 적용한 점이다. 자이글의 ZWC 연구진은 "올인원 토탈 뷰티케어 산소LED 시스템은 피곤하고 지친 피부에 분당 편백나무 250 그루에서 나오는 것과 같은 양의 고농도 산소(순도 95%)를 피부 안과 밖에 공급합니다"라며 "공급된 고농도 산소는 초미세먼지보다 작은 산소 입자가 피부 탄력과 톤업, 그리고 광채 나고 윤기 나는 피부에 도움을 줍니다"라고 설명했다. 대한피부과학연구소의 인체테스트 결과 ZWC `페이스&바디마스크(산소LED마스크)`는 눈가, 이마, 미간, 눈 밑 등 피부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나타났다.
100세 시대를 맞이해 건강한 젊음을 유지하고자 안티에이징을 추구하는 이들에게 ZWC `페이스&바디마스크(산소LED마스크)`의 홈케어를 추천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