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오피스텔 ‘주엽역 삼부르네상스’ 규제 풍선효과로 일부 타입 프리미엄 가 형성

입력 2020-03-05 09:00  



임대수익용 상품으로 선호되던 오피스텔이 계속되는 정부의 부동산 규제 풍선효과로 웃돈이 붙으며 매매가가 상승하고 있다. 고정수요와 대기수요가 꾸준한 오피스텔은 안정적인 수익률은 기본에 시세차익까지 발생하며 일석이조의 상품으로 꼽히고 있다.

대출, 청약 규제는 물론이고 다주택자 양도세 규제, 보유세 등을 신경 쓸 필요 없는 투자처로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다는 이유에서다.

이러한 가운데 삼부토건이 선보이는 ‘주엽역 삼부르네상스’가 고양시 일산서구 주엽동 일원에 오피스텔 551실과 함께 상업시설 분양에 나섰다.

일산 초중심에 있어 교통, 편의, 주거환경 등 모든 면에서 우수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고 GTX 등 다양한 개발호재를 비롯해 탄탄한 임대수요를 품고 있어 벌써부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오피스텔 일부 타입은 최대 수백만 원 프리미엄 가까지 형성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주엽역 삼부르네상스는 일산오피스텔 가운데 최초로 지하철역과 단지가 바로 연결되는 곳으로 최근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13~49㎡의 소형으로만 공급되며, 중도금 무이자에 선착순 동·호 지정을 받고 있다.

해당 오피스텔은 현재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공사 등과 일산역 연장 관련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해 인천지하철 2호선 연장사업 추진과 대곡~소사선 일산역 연장을 통해 교통망이 개선될 전망이다.

인천 2호선 연장사업이 계획대로 진행되면 더블역세권의 프리미엄을 누리는 동시에 GTX킨텍스역과 연결돼 강남 삼성역까지 20분이면 통행할 수 있다.

이에 함께 주엽역과 직통으로 연결된 오피스텔의 상업시설은(7,823㎡) 지하 4층~지상 3층까지 조성될 예정이며, 주엽역을 이용하는 유동인구와 유입인구가 늘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 따른 주 7일 상권이 가능해진다.

또한, 해당 오피스텔은 최근 분양하고 있는 신축 아파트 대부분이 적용하고 있는 풀퍼니시드, 빌트인 시스템이 적용돼 신혼부부 및 1인~2인 세대의 초기 입주비용을 줄일 수 있으며, 아파트와 동일한 평면설계 구조로 희소성 높은 주거형 오피스텔이다.

고양시 일산은 다양한 교통 호재뿐만 아니라 개발 호재도 품고 있다. 지난해 11월 국토교통부에서 경기도 고양·남양주시 일부와 부산시 3개 구를 조정대상지역 해제를 발표하여 수익형·투자형 부동산으로도 관심을 끌고 있다.

조정대상지역이 해제되면 대출이 LTV(주택담보대출비율) 60%, DTI(총부채상환비율) 50%에서 LTV 70%, DTI 60%로 완화되었다. 아파트 구매를 위해 필요한 중도금 대출도 가구당 1건이었던 부분도 최대 2건까지 가능해진다.

연이은 호재가 이어지는 가운데 풍부한 배후수요와 핵심 주거요소도 품고 있다. 단지 인근에는 그랜드백화점, 현대백화점, 빅마켓, 이마트타운, 관공서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조성돼 프리미엄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고, CJ라이프시티를 비롯해 방송영상콘텐츠밸리, 일산테크노밸리, 일산호수공원, 강선공원 등이 자리 잡고 있어 유동인구가 매우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엽역 삼부르네상스의 분양에 대한 문의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2605번지에 있는 모델하우스에서 상담받을 수 있으며 모델하우스 예약 방문 시 백화점 상품권(3만 원 상당)을 증정하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