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셀트리온헬스케어는 2019년 연결기준 매출액이 전년 대비 54% 증가한 1조 1,009억원, 영업이익 828억원, 당기순이익 650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사상 처음 연매출 1조를 넘어서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회사는 실적 개선의 주요 요인으로 트룩시마의 미국 런칭과 유럽 시장 가격 안정화, 3개 제품의 글로벌 확대 등을 꼽았다.
이를 통해 영업이익은 흑자전환에 성공했으며,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470% 크게 증가한 650억원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북미 지역 트룩시마 매출이 회사 수익성 개선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했다.
지난달 북미 지역 유통 파트너사인 테바(TEVA)는 2019년도 실적발표를 통해 작년 4분기 미국에서 `트룩시마`가 두 자릿수의 시장 점유율을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회사는 올해 램시마SC의 유럽 출시와 트룩시마와 허쥬마의 미국 시장 본격 판매 등을 통해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신규 제품 직판 운영, 북미 지역·성장시장 등 수익성이 좋은 시장에서의 판매 확대 등 매출 확대와 이익 개선을 이끌 주요 이벤트들을 앞두고 있다"며 "올해는 작년의 매출 1조원 돌파를 뛰어넘는 기록적인 실적 성장을 이룰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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