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하기 좋은 도시 고양시 덕은지구! 親기업유치 정책 최대 수혜 업무시설 어디?

입력 2020-03-09 10:03  



▶ 경기도 고양, 각종 지원 정책 통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 `잰걸음`
▶ 교통·상품성·개발호재 두루 갖춘 `한강덕은DMC 위프라임 트윈타워`
▶ 지하 4층~지상 14층, 오피스 365실, 근린생활시설 148실 규모

최근 경기도 고양시가 `혁신창업도시`라는 비전과 함께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떠오르고 있다.

고양시는 일산테크노밸리, 창릉신도시, 덕은지구 등지를 중심으로 적극적인 기업 지원 및 일자리 정책을 펼치고 있다. 지난 1월에는 경기도 31개 시·군 중 최초로 일자리경제국 기업지원과 안에 창업지원팀을 신설, 다양한 맞춤형 지원 사업들을 진행해오고 있기도 하다.

지리적인 장점도 업무 환경 조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금융 중심지인 여의도와 미디어 산업 요람인 상암디지털미디어시티(DMC), R&D 메카 마곡지구 등과 가까운 입지를 기반으로 지역 간 원활한 산업 연계를 기대할 수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다양한 기업들이 들어설수록 보다 안정적인 고용 및 투자유치, 지역경제 활성화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라며 "덕은지구는 저렴한 분양가와 우수한 교통망 등 기업들이 선호하는 요소들을 두루 갖춘 지역으로, 높은 성장세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고양 덕은지구 중심에 위치하고 있는 오피스·상가 `한강덕은DMC 위프라임 트윈타워`가 눈길을 끈다. 단지는 경기도 고양시 덕은지구 상1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14층 연면적 4만4,695.89㎡ 규모에 오피스 총 365실, 근린생활시설 총 148실로 구성된다.

◆ 한강서부권 입지 기반 상암·마곡 등 주요 업무지구 가까워…기업 환경 `최적화`
`한강덕은DMC 위프라임 트윈타워`는 강변북로 및 제1·2자유로 인근으로 우수한 교통환경을 갖추고 있어, 서울 주요 업무지구 곳곳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한강서부권인 단지 바로 옆에는 상암DMC가 자리하고 있으며, 인근 가양대교를 넘으면 LG사이언스파크· 코오롱생명과학 등 다수의 대기업이 위치하고 있는 마곡지구와 연결된다. 양 지역에서 발생하는 비즈니스 수요를 흡수할 수 있는 최적의 위치인 셈이다.

또한 고양 덕은지구의 상업지 비율은 1.3%(전체 면적 대비)로 적다. 상업지 비율이 낮으면 관련 시설을 조성할 수 있는 면적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많은 수요자들에게 주목받기 쉽다. 이는 높은 희소성 및 낮은 공실률로 연결된다.

◆ 덕은역, 월드컵대교 등 풍부한 개발호재 갖춰 미래가치 확보
각종 개발호재도 품고 있다. 단지 바로 앞 원종-홍대선 덕은역(신설 예정)이 신설될 계획이며, 월드컵대교(2020년 예정), 서울-문산 고속도로 등도 개통 예정이어서 향후 교통 환경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고양시는 옛 국방대 터와 상암DMC를 연계한 미디어 복합타운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이를 잇는 도로체계와 함께 강변북로-제2자유로 변에 상업·업무시설을 배치할 예정이다. 이 개발을 통해 덕은지구는 서울 서부권 배후주거지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 복층형 설계 및 스마트 회의실 등 통해 업무 효율성 극대화…쾌적한 한강 조망권 더해
`한강덕은DMC 위프라임 트윈타워`만의 혁신설계와 상품성도 주목할 만하다.

우선, 공간 활용성 극대화를 위해 복층형 설계를 적용했다. 이어 입주민들의 여유로운 휴식을 위한 테라스 정원을 추가했다.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스마트한 대·중 회의실과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한 폰 부스(전층) 등도 더했다.

게다가 우수한 한강 조망권(일부)을 확보하고 있으며, 노을공원·하늘공원·평화의 공원 등 인근으로 쾌적한 주거환경까지 갖추고 있다.

한편, `한강덕은DMC 위프라임 트윈타워`의 분양 홍보관은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631번지 KB중앙타워 1층에 위치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