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로 긁고 불로 지져도 살아남은 갤럭시S20 울트라"

이지효 기자

입력 2020-03-09 14:15  

출처=유튜브 `제리릭에브리씽`

삼성전자의 상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20 울트라`가 유튜버의 혹독한 내구성 테스트를 모두 통과하며 합격점을 받았다.

현지시간 8일 유튜브 채널 제리릭에브리씽을 운영하는 잭 넬슨은 갤럭시S20 울트라에 내구성 테스트를 진행한 영상을 게재했다.

잭 넬슨은 "갤럭시S20 울트라는 내구성 테스트에서 살아남았다"며 "어디에도 균열, 구부러짐, 영구적인 손상이 없다"고 밝혔다.

이 영상에서 넬슨은 갤럭시S20 울트라의 디스플레이를 모스 경도계와 칼로 긁고, 라이터를 이용해 화면에 열을 가하는 등의 내구성 테스트를 진행했다.

갤럭시S20 울트라는 모스 경도계로 긁었을 때 레벨 6에서 흠집이 생겨났고, 7에서부터는 홈이 파이기 시작했다.

모스 경도 6~7 수준은 손톱이나 일상적인 물건으로 긁어도 화면에 긂힘이 생기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넬슨에 따르면 플라스틱 소재 디스플레이는 경도 2~3에서, 유리 소재는 5~6에서, 사파이어 글라스는 8~9 수준에서 흠집이 생긴다.

앞서 갤럭시Z플립은 초박형 유리를 적용했지만 경도 2에서부터 긁힘이 생기면서 내구성에 대한 지적을 받았다.

갤럭시S20 울트라 모델은 전면과 후면에 내구성을 높인 `고릴라 글라스 6`을 적용했다.

그 결과 후면 카메라를 긁거나, 화면 내장 지문 스캐너가 있는 부분에 흡집을 내도 정상적으로 작동했다는 설명이다.

출처=유튜브 `제리릭에브리씽`

또 화면에 라이터로 열을 가하거나 기기를 구부리는 테스트도 진행했지만 화면에 그을음은 남지 않았으며 기기도 그대로였다.

다만 기기 측면은 칼로 긁었을 때 쉽게 긁히고 전원 및 볼륨 버튼이 손상되는 모습을 보여줬다.

앞서 미국의 IT전문매체 씨넷은 갤럭시S20 울트라를 3피트(약 91㎝) 및 5피트(152㎝)의 높이에서 여러 차례 떨어뜨리는 등 내구성 테스트를 진행했다.

그 결과 디스플레이에는 금이 갔지만 카메라는 파손되지 않았으며, 작동에도 이상이 없었다.

유튜브 채널 폰버프의 갤럭시S20 울트라와 아이폰11 프로맥스 낙하 테스트 결과에서도 갤럭시S20 울트라가 보다 견고한 모습을 보였다.

출처=유튜브 `폰버프`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