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바다가 선사하는 특별한 감각…새 싱글 '엠티 룸' 발매

입력 2020-03-10 09:59  




싱어송라이터 이바다가 선사하는 특별한 감각이 찾아온다.

누플레이에 따르면 이바다는 10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악 사이트에 새 싱글 `Empty Room`을 발매하고 음악 팬들을 만난다. 신보 `Empty Room`에는 동명의 타이틀곡과 `Diana`까지, 두 곡이 담길 예정이다.

이바다의 새 싱글 `Empty Room`은 지난해 정규 앨범을 발표한 뒤 2020년을 맞이하는 첫 음악적 행보라는 점에서 깊은 의미를 갖는다. 그는 이번 싱글을 통해 자신의 내면에 있는 또 다른 `이바다`에게 진심으로 하고 싶었던 말들을 이야기하듯 풀어내며, 한층 더 성장한 아티스트로서의 면모를 보여줄 계획이다.

싱글의 타이틀곡 `Empty Room`은 메이저 코드 위에 마이너를 넘나드는 멜로디와 이전과는 다른, 록을 가미한 사운드가 매력적인 넘버다. 곡의 제목 `Empty Room`처럼, 텅 빈 방 안에 혼자 남겨진 이바다는 거울 너머의 또 다른 자신을 관찰한다. 그는 믿었던 것들에 대한 두려움, 허탈감, 슬픔, 자괴감 등을 양면적이며 공감각적인 가사들로 표현, 리스너들에게 새로운 세계를 선사한다.

`Empty Room` 속 이바다의 시선을 엿보게 만드는 뮤직비디오 또한 필수 감상 포인트. 전작 `1,2,3,4,5` 뮤직비디오에서 빼어난 영상미를 선보였던 `인터내셔널 영상 프로덕션 37th DEGREE의 허민 감독, 그리고 영화계에서 인정을 받고 있는 양현석 촬영 감독이 다시 한번 `Empty Room`으로 호흡을 맞춘 것. 이들은 `Empty Room`이 가진 특별한 정서를 감각적으로 담아내 눈과 귀를 동시에 사로잡을 전망이다.

`Empty Room`과 함께 수록돼 새 싱글의 문을 여는 `Diana`에서도 이바다의 색다른 컬러가 빛을 발한다.

`Diana`는 몽환적인 기타 사운드와 바운스 리듬의 R&B 비트 위에 덤덤하게 이야기하듯 노래하는 멜로디가 특징인 곡. `Diana`는 달의 여신을 의미하는데, 이바다는 겉에 보이는 화려함 뒤의 어둠과 상처처럼 사람의 두 이면이 서로 마주하며 대화하듯 곡을 풀어낸다. 사람들과 있을 때의 `나`, 과거의 `나`, 오늘의 `나` 등 다양한 `나`에게 하고 싶었던 이바다의 이야기가 진솔하게 리스너들을 찾는다.

한편 이바다의 새로운 감각을 품은 `Empty Room`은 10일 오후 6시부터 전 온라인 음악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