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 공룡 '이케아' 맞불 나선 '리빙파워센터' 4월 30일 오픈

입력 2020-04-16 10:17   수정 2020-04-16 14:15


홈퍼니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개인의 삶과 일의 균형을 맞추고자 하는 생활방식인 `워라밸`이 사회 전반에 깊숙이 자리매김하며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공간인 `집`을 꾸미고자 하는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서다.

보기에도 좋고,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나만의 공간을 꾸미기 위한 노력이 `홈퍼니싱` 열풍으로 번진 것.

특히 가구공룡이라 불리며 전 세계적인 인지도를 가진 유통업체 `이케아`의 등장은 어렵게만 느껴졌던 `홈퍼니싱`을 대중적으로 만드는 데 한 몫 했다. 그동안 우리나라에는 없던 홈퍼니싱 전문매장의 등장으로 구매편의성을 높여줬기 때문이다. 특히 이케아는 DIY제품 위주로 구성된 매장으로, 개인이 직접 가구를 조립하고, 집을 꾸밀 수 있어 흥미를 유도하는 역할을 한 것이다.

하지만, 홈퍼니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수록 `이케아`만으로는 부족함이 느껴지기 시작했다. 합리적인 가격과 DIY의 매력은 있지만, 완제품에 익숙하고, 상품의 품질을 중시하는 수요자들의 니즈까지는 충족시키지 못한 것이다.

게다가 대형마트나 백화점처럼 모든 품목을 한번에 살 수 있는 원스톱 상업시설에 익숙한 수요자들에게 한정된 품목만 판매하는 이케아는 원스톱을 실현시키기에는 만족스럽지 않았다.

그런데, 이 같은 수요자들에게 희소식이 생겼다. 우리나라 수요자들의 입맛에 꼭 맞춘 홈퍼니싱 전문브랜드 `리빙파워센터`가 런칭을 앞두고 있기 때문이다.

`리빙 파워 센터`는 경기 용인시 기흥구 고매동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4층으로 구성된 쇼핑문화공간으로 오는 4월 30일 오픈을 앞두고 있다. 그동안 패션과 푸드에만 집중된 일반 쇼핑몰과 달리 다양한 가구와 가전, 생활용품이 갖춰지는 등 리빙 중심의 빅박스 MD로 대형전문점의 기능을 극대화했다는 점에서 이케아를 뛰어넘어 한국형 원스톱 쇼핑에 최적화된 공간이다.

세부 구성을 살펴보면 ▲홈퍼니싱▲가전/인테리어 ▲생활용품 ▲푸드&카페 ▲엔터테인먼트로 구분돼 구성되며, 입점이 예정된 브랜드의 면면도 화려하다.

먼저 지하 2~3층에는 한샘, 리바트, 일룸, 까사미아, 시몬스, 에몬스가구, 등 국내외 대표 가구기업 및 홈인테리어사가 한자리 모였으며, 가전 역시 삼성디지털프라자가 입점 예정이다.

또 지하 3층에는 체험형 엔터테인먼트 공간이 들어서는데, 테마형 체험 '헤리포터', 어린이수영장 `아쿠아라인`, `어린이체험카페`볼베어파크`, `어린이 전용 드림나무극장` 등의 공간이 마련된다.

1층은 대형마트와 부대시설, 2층에는 카트레이싱 등 놀이시설이 있는 이벤트파크, 3층은 달인들을 한 곳으로 모은 식당가, 4층은 메가박스, 아트뮤지엄 입점이 확정되었다. 꼭대기층에는 루프탑파크로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짚라인 등도 계획되어 있다.

최근 상업시설 방문 자체를 가족 나들이 공간으로 활용하는 수요자들의 니즈에 맞춰 온 가족이 하루종일 체류하며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한 것. 특히 어린 자녀들이 좋아할 테마형 체험공간 및 대형 키즈카페가 대규모로 자리잡을 예정이어서 복합문화공간으로도 기능을 충실히 했다.

방문할 만한 가치가 충분한 입지도 주목할만하다. `리빙파워센터`는 지난해 12월 문을 연 이케아 기흥의 바로 맞은편에 위치해 있어 길 하나만 건너도 방문이 가능하다. 여기에 걸어서 약 5분이면 갈 수 있는 거리에는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도 자리하고 있다.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경기 남부권 최대규모의 쇼핑특구가 형성됐다고 할 정도다. 수요자 입장에서는 리빙파워센터에 방문하면 대규모 쇼핑센터 3곳을 별도의 추가 차량 이동 없이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게 된다.

게다가 경부고속도로에 위치한 입지로 경기 남부권은 물론 서울 거주자들에게도 쉽게 오갈 수 있다. 범위를 더 좁히면 동탄, 용인, 수원에서도 30분 내 접근이 가능해 남부지역의 쇼핑 메카로 성장할 가능성을 품었다. 이밖에 제2경부고속도로 및 제2외곽순환도로 개통이 남아 있어 광역교통망은 더욱 좋아질 예정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